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C드라이브 파티션 나누기 분할 확장, C드라이브 파티션 합치기

C드라이브 파티션 분할 하지 않고 C드라이브 하나에 윈도우7 그리고 각종 문서 동영상 잡다 파일이 전부 C드라이브 있다면 당연히 컴퓨터가 느리지고 버벅거리는게 당연합니다.

그래서 컴퓨터에 조금이라도 안다고 하는 분들은 대부분이 C드라이브 파티션 나누기 해서 C드라이브 윈도우7 그리고 D드라이브에 다른 각종 파일 이런식으로 관리를 하게 되는데 이것이 윈도우7 혹은 윈도우10 사용시에 가장 효율적이면서 빠른속도로 윈도우7 사용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C드라이브 파티션 나누기 혹은 C드라이브 파티션 합치기 방법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D드라이브 파티션 나누기 같은 경우는 정말 간단하지만 C드라이브 같은 경우는 윈도우7 설치 되어 잇는 위치이기 때문에 포맷을 하면서 C드라이브 파티션 나누기 해야 합니다.

이번시간에 포맷을 하면서 C드라이브 파티션 나누기 합치기 그리고 윈도우7 설치 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7 usb 설치
http://tall.tistory.com/917


C드라이브 파티션 나누기 혹은 합치기 하기 위해서는 일단 몇개의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그 단계에 대해서는 위 링크를 선택하면 자세히 알수 있고 이번시간에는 C드라이브 파티션 분할 방법만 알아보겠습니다.


몇개의 단계를 거쳐 위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현재 하나의 드라이브가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하나밖에 없으니 위 드라이브가 당연히 C드라이브 입니다.


C드라이브 선택을 하고 하단에 삭제 버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항당되지 않은 공간 이렇게 표시가 되면서 C드라이브 파티션 나누기 할수 있게 됩니다.

하단에 새로 만들기 선택


위와 같이 C드라이브 용량 설정 합니다.


위와 같이 C드라이브 파티션 나누기 된것을 알수 잇습니다.

C드라이브 파티션 용량 설정을 하면 나머지 용량을 알아서 D드라이브로 설정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음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윈도우7 설치 진행 하게 됩니다.

이와 같이 C드라이브 파티션 나누기 같은 경우는 쉽지 않으며 몇개의 단계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한번 할때 집중하여 신중하게 일을 처리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