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C드라이브 포맷, C드라이브 usb 포맷 방법

자의던 타의던 가끔 C드라이브 포맷 해야 할일이 생기는데 다들 아시겠지만 C드라이브 같은 경우는 윈도우 설치 되어있는 위치로 C드라이브 포멧 하고나면 아무것도 할수가 없습니다.

당연히 C드라이브 포맷 하고나면 윈도우7 혹은 윈도우10 새로 설치 해야 하는데 이 일이 만만치 않은 일인것은 당연합니다.

이번시간에는 C드라이브 포맷 대해 간략하게 알아볼것이며 C드라이브 하기 위해서는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며 usb 사용하여 포맷을 해야 합니다.


C드라이브 선택 하고 오른쪽 마우스 클릭후 포맷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C드라이브 포맷 불가능하다는것을 알수 잇는데 C드라이브에는 윈도우 설치 되어 있는 위치 이기 때문에 당연한것이라 보시면 됩니다.


또한 C드라이브 포맷 방법을 간략하게 설명을 할것이며 혹시 C드라이브 포멧 꼭 해야 하는분이 있다면 하단에 링크 선택하면 자세한 내용을 볼수 있습니다




윈도우7 부팅 디스크 만들었다는 가정하에 usb 부팅디스크 사용하여 윈도우7 설치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되면 하단에 드라이브 옵션 있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포맷이라는 문구를 볼수 있으며 여기서는 포맷 선택을 하면 문제 없이 C드라이브 포맷 됩니다.


위와 같이 경고 문구 나온후 C드라이브 포맷 진행이 되며 바로 윈도우 설치로 넘어가야 합니다.

이전에 많은 단계를 전부 생략 햇으며 정말로 C드라이브 포맷 해야 하는 분들은 아래 링크 선택하여 윈도우7 포맷 그리고 윈도우7 설치 과정 참고하시면 됩니다.


윈도우7 usb 설치 포맷
http://tall.tistory.com/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