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조립 방법

윈도우7 usb 설치, 윈도우7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윈도우7 설치 포맷

컴퓨터가 문제가 생기거나 아니면 너무 버벅대는거 같아 윈도우7 설치 하고 싶을때 만약 윈도우7 usb 설치 방법 모른다면 기사를 불러 윈도우를 설치 하거나 아니면 지원의 도움으로 윈도우7 설치 진행하게 될거라 봅니다.

하지만 이러나 저러나 불편하거니와 윈도우7 usb 설치 한번만 익혀 놓은다면 두고두고 필요할때 사용할수 있고 자신의 컴퓨터 활용능력 또한 증대 시키는 명목으로 윈도우7 usb 설치 기술을 익혀보는것은 어떠십니까?

이번시간에는 윈도우7 usb 설치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win7 usb dvd tool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윈도우7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방법 또한 알아보겠습니다.

쉽게 설명 할것이니 집중한다면 따라올수 있을거라 생각하며 안되면 될때까지 시도 하십시오
한번만 성공하면 이제 당신은 윈도우7 usb 설치 기술을 보유하여 언제든지 윈도우7 포맷 가능해 집니다.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다운로드

http://windows-7-usb-dvd-download-tool.en.softonic.com/download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직접 다운


윈도우7 usb 설치 하기 이전에 윈도우7 iso 파일을 구해야 합니다.

윈도우7 iso 파일 같은 경우는 토렌트 사이트 통해서 어렵지 않게 구할수 있으며 win7 usb dvd tool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윈도우7 iso 파일을 usb 에 넣주면 됩니다.


usb 같은 경우는 보통 8기가 정도 준비 하면 됩니다.

위 링크에서 win7 usb dvd tool 다운받아 설치하고 윈도우7 iso 파일 넣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win7 usb dvd tool 실행 시키고 브라우저 선택하여 다운 받은 윈도우7 iso 파일 선택합니다.


그리고 usb device 선택


begin copying 선택


자 위와 같이 usb에 윈도우7 iso 파일 들어간것을 알수 있습니다.

시간은 보통 5분 정도 소요 됩니다


이제 부팅순서 바꾸기 해야 합니다.

부팅순서 첫번째 usb

부팅순서 첫번째 하드디스크

usb 부팅방법 같은 경우는 이렇게 변경합니다.


부팅순서 같은 경우는 바이오스에서 담당하고 있으며 바이오스 들어가는 방법은 컴퓨터가 켜질때 델키를 누르면 바이오스 접속이 가능합니다.




위 화면은 바이오스 접속한 모습인데 참고로 필자는 ecs 메인보드 사용중이며 ecs 메인보드 바이오스 모습이고 메인보드 회사마다 인터페이스는 다르지만 내용은 다 비슷하니 어렵게 생각하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상단 탭 중에 부트 선택하면 위와 같이 현재 부팅순서 볼수 있습니다.


첫번째 부팅순서 더블 클릭합니다.


첫번째 부팅순서 usb 선택합니다.


두번째 부팅순서 더블 클릭


두번째 부팅순서 하드디스크 선택합니다.


그리고 저장하고 빠져 나옵니다.


그러면 컴퓨터는 부팅을 하면서 첫번째 부팅순서 usb 인식을 하게 되고 usb 안에 들어 있는 윈도우7 iso 파일을 인식 하게 됩니다.


위와 같이 윈도우7 usb 설치 시작하게 됩니다.

위와 같이 윈도우7 usb 설치 32비트 64비트 중에 선택하여 설치 하면 됩니다.


그리고 파티션 나누기 해야 하는데 파티션 나누지 않고 사용을 해도 되지만 쾌적한 윈도우7 사용을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파티션 나누기 하는것이 좋습니다.


일단은 하드디스크 포맷 진행합니다.


확인 선택


이번엔 파티션 나누기 할것인데 먼저 삭제를 선택합니다.


확인 선택


위와 같이 할당되지 않은 공간 이렇게 표시 된것을 알수 있고 위와 같이 새로 만들기 버튼이 활성화 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새로 만들기 선택


위와 같이 C드라이브 용량 정할수 있는데 입력칸이 나왔습니다.


여기에 C드라이브 용량 입력하면 됩니다.

보통 50기가 정도를 C드라이브로 사용을 합니다.

그리고 적용 선택


위와 같이 C드라이브 파티션 나누기 된것을 알수 있고 나머지 공간이 D드라이브가 되는데 윈도우7 설치 완료되고 나서 디스크 관리에 가면 D드라이브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파티션 1 선택후 다음 선택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윈도우7 usb 설치 진행을 하게 되고 나머지는 알아서 부팅해 가며 윈도우7 usb 설치 할것이니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사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20분 정도 소요 됩니다.


자 이렇게 윈도우7 usb 설치 완료 되고 윈도우7 바탕화면을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윈도우7 usb 설치 성공하고 윈도우7 바탕화면 보았을때 매우 큰 만족감을 느끼게 되고 필자가 그러했습니다.


윈도우7 usb 설치 그렇게 만만치는 않을것입니다.

하지만 시도하고 또 시도하고 계속 시도하면 성공에 이룰수 있을것이며 실패는 성공에 어머니 라는 말이 있듯이 실패하다보면 성공에 이룰수 있을것이며 한번만 성공을 하면 이제부터는 남에게 의지 하지 않고 스스로 윈도우7 설치 가능해 집니다


포기하지 말고 꼭 성공에 이르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