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C드라이브 정리, c드라이브 저장 공간부족, C드라이브 용량 확보, ccleaner 다운

C드라이브 같은 경우는 다른 드라이브와 너무 다른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윈도우가 C드라이브 설치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문에 프로그램 설치 할때도 C드라이브 설치 해야 하고 인터넷 사용하고 나면 남게 되는 쿠키 혹은 레지스트 파일등도 C드라이브 남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C드라이브 정리 필요한데 이번시간에는 C드라이브 정리 방법 그리고 저장 공간부족 현상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ccleaner 다운로드
http://ccleaner.ko.softonic.com/


C드라이브 정리 할때 가장 좋은 방법은 많은 용량 차지하고 잇는 파일 삭제를 하는것이 좋은 C드라이브 보면 막상 그렇게 많은 용량을 차지하고 잇는 파일보다는 자잘한 파일이 많습니다.


C드라이브 정리 할때는 이런 파일을 정해야 하는데 위와 같이 C드라이브 오른쪽 마우스 선택하고 속성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디스크 정리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C드라이브 디스크 정리 후 용량 확보 할수 잇는 용량을 알려줍니다.

필자는 C드라이브 디스크 정리 자주 하는편인데도 166메가 비울수 있다고 나오는군요

하단에 확인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C드라이브 정리 시작합니다.


그리고 도구 선택하고 조각 모음 선택




디스크 조각 모음 같은 경우는 C드라이브 용량 줄이기 방법과는 약간 차이가 있지만 C드라이브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해야 하는 작업니다.

파일과 파일사이 틈이 생기면 컴퓨터 속도가 저하되고 하디디스크 무리 주게 되는데 이것을 방지 하는 역활이 디스크 조각 모음입니다.


위와 같이 디스크 조각 모음 선택하면 정리를 시작하게 되고 시간은 사양에 따라 다른데 5분정도 소요 됩니다.


그리고 ccleaner 프로그램인데 서두에 링크를 걸었으니 필요하시면 다운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ccleaner 프로그램은 C드라이브 쿠키 레지스트리 같은 파일 정리하는데 효과적인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컴퓨터에 모든 브라우저 정리도 가능합니다.

하단에 analyze 선택합니다.

'

그러면 위와 같이 정리 가능한 파일을 보여주고 하단에 런 클리너 선택을 하면 C드라이브 정리 시작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C드라이브 정리 방법은 더 잇지만 가장 일반적으로 안정적인 C드라이브 정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