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C드라이브 파티션 합치기 , 파티션 확장 하기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컴퓨터에서 C드라이브  파티션 나누기 해서 사용하고 있을거라 생각을 하며 너무 과하게 파티션 나누기 한경우에는 오히려 불편할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C드라이브 합치기 해야 하는데 보통 D드라이브 같은 경우는 파티션 합치기 어렵지 않게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설치 되어 있는 C드라이브 같은 경우는 파티션 합치기 한다는것이 정말 쉽게 않은데 일단 윈도우가 설치 되어 있기 때문에 파티션 합치기 하기 위해서는 C드라이브 포맷 하면서 동시에 C드라이브 파티션 합치기 해야 합니다.

그방법에 대해 알아볼것인데 윈도우7 부팅디스크 있어야 하는데 이 방법에 대해서는 포스팅 말미에 링크를 띄우겠습니다.


윈도우7 부팅디스크 있다는 전제하에 시작하겠습니다.

윈도우7 부팅디스크 사용하여 부팅을 하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잘보면 디스크0 이개 3개가 있습니다.

이뜻은 현재 하나의 하드디스크에 3개의 파티션 나누기 해서 사용하고 있다는 뜻이며 조금 과하게 파티션 나누기 했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또한 상단에 할당되지 않은 공간 이렇게 표시 되어 있는데 이것은 해당 파티션 삭제 하면 이와 같은 형태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티션1을 삭제 하면 할당되지 않은 공간 2개가 생기게 되고  또한 이 둘은 합쳐지게 됩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용량이 합쳐지고 파티션 합치기 되는것입니다.


지금은 삭제 버튼이 나오지 않았는데 해당 드라이브 선택을 하면 하단에 삭제 버튼이 생기게 됩니다.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삭제 버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데이터 손실 된다는 메세지를 볼수 있습니다.

아까도 이야기 했듯이 C드라이브 포맷 하면서 파티션 합치기 해야 합니다.

또한 C드라이브 파티션 합치기 되면 윈도우7 설치 까지 진행을 해야 합니다.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C드라이브 파티션 합치기 필요하다는 이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바랍니다.


윈도우7 usb 설치
http://tall.tistory.com/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