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C드라이브 확장, 윈도우7 c드라이브 볼륨 확장 합치기

이번시간에는 C드라이브 확장 방법을 알아볼것인데 일반적으로 C드라이브 포함되지 않은 E드라이브 이상에서는 볼륨확장 방법이 그렇게 어렵지 않으며 그냥 컴퓨터 관리 들어가서 볼륨 확장 선택하면 그냥 드라이브 합치기 되어 하나의 드라이브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C드라이브  같은 경우는 윈도우 설치 되어 잇는 위치이기 때문에 이렇게 쉽게 볼륨확장 가능하지 않으며 윈도우7 iso 들어가 있는 usb 필요한데 이것을 부팅디스크 라고 부릅니다.
윈도우7 부팅디스크 만드기 방법에 대해서는 말미에 링크를 띄울것이니 참고 바랍니다.

이번시간에는 그냥 간단하게 부팅디스크로 윈도우7 포맷 및 설치 화면으로 들어가서 C드라이브 확장 하는 방법만 알아도록 하겠습니다.


위 화면은 부팅디스크 사용하여 윈도우7 포맷 및 설치 화면으로 들어온 모습니다.

여기까지 오는것도 쉽지만은 않습니다.

자 현재 C드라이브 파티션 나누기 되어 있는 상태이고 C D 드라이브 사용하고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단에 삭제 버튼을 선택하면 하나 드라이브 확장 됩니다.




위와 같이 C드라이브 확장 되어 사용할수 있게 되었으며 여기서 다시 파티션 나누기 할분들은 새로만들기 선택하여 다시 파티션 나누기 해도 됩니다.

그게 아니고 그냥 C드라이브 확장 된 상태에서 윈도우7 설치로 진행 할려면 하단에 다음 선택하면 됩니다.


다음 선택하면 위와 같이 C드라이브 볼륨 확장 상태에서 윈도우7 설치 진행 합니다.

그리고 아까 이야기 했던 윈도우7 iso 파일을 사용하여 부팅usb 만들기 방법은 아래 링크 참고 바랍니다.


윈도우7 usb 설치
http://tall.tistory.com/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