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C드라이브 용량 부족, 컴퓨터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이지클린 다운

컴퓨터 사용을 하다보면 C드라이브 용량 부족 경험을 하게 되는데 이런 C드라이브 용량 부족 현상이 나타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C드라이브 관리를 해주는것이 맞기는 하지만 컴퓨터 사용을 하다보면 이렇게 주기적으로 C드라이브 용량 관리 하는것이 결코 쉬운일은 아닙니다.

암튼 이번시간에는 C드라이브 용량 부족 인한 용량 늘리기 방법을 알아볼것인데 방법이 간단하니 쉽게 할수 있을것이고 이지클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것도 알아보겠습니다


이지클린 다운

컴퓨터에서 C드라이브 오른쪽 버튼 클릭하고 속성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디스크 정리 버튼이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디스크 정리 선택


그러면 컴퓨터가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기능을 시도 하고 확보할수 잇는 용량을 표시 하게 굅니다.

필자는 91메가 용량 늘리기 가능합니다.

하단에 확인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디스크 정리 시작합니다.


이지클린 프로그램인데 서두에 다운로드 링크를 걸었으니 사용하면 되고 컴퓨터 정리 프로그램 사용하다보면 너무 과하게 정리를 해서 기존에 설정이 사라지는 경우가 잇는데 이지클린 같은 경우는 그런게 없어서 필자는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디스크 정리 레지스트리 정리 한번에 같이 하기 때문에 편리하기도 합니다.

상단에 자동 최적화 선택합니다


시작 선택


디스크 최적화 실행을 하고 불필요한 파일을 찾은뒤 삭제를 하고 자동으로 레지스트리 정리 시작합니다


위와 같이 레지스트리 최적화 실행까지 자동으로 넘어가서 이지클린 프로그램 실행 시키고 놓고 다른거 하고 있으면 알아서 되기 때문에 필자는 유용하게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