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윈도우7 usb 부팅 디스크 만들기,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사용법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윈도우7 usb 부팅 디스크 같은 경우는 필수적으로 가지고 잇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며 꼭 자신의 컴퓨터 포맷 하고자 하는 목적이 아니더라도 갑자기 컴퓨터에 어떤 문제가 발생 했을때 이것을 해결 할수 잇는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윈도우7 usb 부팅 디스크 라고 필자는 생각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7 부팅 usb 만들기 방법을 배워볼것인데 일단은 윈도우7 iso 파일이 필요하며 윈도우7 iso 파일 같은 경우는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어렵지 않게 구할수 잇습니다.

그후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이라고 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윈도우7 iso 파일을 usb에 설치 하겠습니다.

Windows 7 USB DVD Download Tool 다운로드
https://windows-7-usb-dvd-download-tool.kr.uptodown.com/windows/download


위 링크로 이동을 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를 볼수 잇고 자동으로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다운로드 되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설치 진행을 하도록 합니다.


뭐 어려운것은 없습니다.

그리고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프로그랭은 마이크로 소프트 회사에서 만든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추가로 무엇을 설치하라고 뜨는것도 없습니다.


Windows7 USB DVD Download Tool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은 모습이며 서두에서 이야기 했듯이 윈도우7 iso 파일이 잇어야 합니다.

그리고 당연히 usb 또한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usb 용량은 8기가 이상이면 충분합니다.

브라어져 선택을 하고 윈도우7 iso 파일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윈도우7 iso 파일 선택이 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하단에 넥스트 선택


그리고 usb device 선택을 합니다.


usb 꽂혀 잇는 드라이브 확인을 합니다.

그리고 비긴 카피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윈도우7 iso 파일을 사용하여 윈도우7을 usb 안에 설치 하게 됩니다.

그냥 복사 해서 넣는것이 절대 아니면 이런 설치 과정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략 3분정도 시간이 지나면 윈도우7 iso 파일 설치 되고 윈도우7 usb 부팅 디스크 만들기 과정은 끝이 납니다.

이제부터는 컴퓨터 포맷 혹은 컴퓨터 문제등등을 해결 할때 부팅 usb 사용하여 해결을 할수 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