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윈도우7 부팅usb만들기, rufus 사용법 다운로드

일반적으로 윈도우7 부팅usb만들기 하는 목적은 컴퓨터 포맷 하는 목적을 가지고 부팅sub 만들게 되지만 꼭 이런 이유가 아니더라도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을 했을때 해결을 할수 잇는 매개체가 바로 usb 크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rufus 라고 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윈도우7 부팅usb만들기 할것인데 마이크로 소프트 회사에서 나온 Windows7 USB DVD Tool 보다 조금더 편리합니다.

그래서 필자는 주로 rufus 프로그램 사용하니 사용해 보기 바랍니다.
그리고 시작하기 이전에 윈도우7 iso 파일을 구해야 하는데 다운로드 사이트 보면 어렵지 않게 구할수 잇습니다.


rufus 다운로드
http://www.techspot.com/downloads/6062-rufus.html


필자가 알려준 rufus 다운로드 링크 클릭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을 할수 잇습니다.

위 페이지에서 rufus 다운 받으면 되고 직접 포터블 잇는데 직접은 exe 파일이고 포터블은 알집 파일을 의미 합니다.

원하는 파일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그리고 rufus 실행 시키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 rufus 같은 경우는 프로그램 설치 할 필요가 없습니다.

실행 시키면 바로 위와 같은 모습으로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usb 연결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usb 인식을 한것을 알수 잇습니다.

이제 디스크 버튼 클릭하여 윈도우7 iso 파일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윈도우7 iso 파일 인식을 했다면 이제 설치 진행 하면 됩니다.

하단에 시작 선택


위와 같이 rufus 사용법 알아보았으며 윈도우7 부팅usb만들기 시간은 대략 3분정도 소요 됩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것은 중요하지 않지만 필자가 사용해본 결과 윈도우7 부팅usb만들기 할때는 러퍼스 프로그램이 가능 편리하니 사용해 보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