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방송

사랑하는 은동아 8회 위대한개츠비 원작아닐까

사랑하는 은동아 8회 시청률은 1.5프로가 나왔군요
내용에 비하면 아쉬운 시청률인데 전반적으로 내용이 내추럴하고 자연스럽게 잘 담아냈고 드라마에서 흔히 볼수 있는 유치한 장면도 없어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 지상파 방송이 아니고 JTBC라 그런지 시청률은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JTBC는 종편방송임에도 불구하고 뉴스 드라마 예능에 이르기까지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필자도 자주 보는데 얼마전 유재석도 JTBC에 예능 프로를 하겠다는 기사를 접하게 되어 역시 JTBC는 다르구나 이런생각도 했습니다.



드라마 미생 이후에 마땅히 볼만한 드라마가 없어 드라마에서 멀어지고 있었는데 사랑하는 은동아를 보면서 정말 제대로 된 정통 멜로드라마를 보는것 같아 보는내내 재미있게 봤습니다.


사랑하는 은동아를 보면서 느낀점은 왠만한 영화보다 잘만들어진 드라마

이런 생각이 들었는데 보면 볼수도 유치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그리고 곳곳에 전율이 느끼게 하는 장면을 잘 연출을 하고 있어 정통멜로란 이런것이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정은은 지은호에게 전화를 해 식사를 하자는 제안을 하며 자신의 뜻을 조금씩 지은호에게 내비치고 있습니다.
서정은 현재 결혼을 하고 아이까지 있는 상태인데 조금씩 지은호를 받아들일려고 하고 있으니 앞으로 어떤식으로 전개가 될지 궁금하며 파국을 치닺게 되는것인 아닌지 의구심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서정은은 자신이 은동이임을 알게되고 지은호와의 관계가 호전되는 부분이 너무 더디게 진행되는 면이 있는데 서정은이 지은호에게 넘어오고 드라마가 복잡하게 얽히고 설키는 것으로 진행되도 괜찮을거 같은데 현재 진행속도에서는 여기까지 가는데 한참이 걸리고 총 16부작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곧 끝이 날것으로 생각됩니다.





지은호가 방송에 인터뷰를 하면서 은동이가 결혼을 했다면 어떻게 할것인가라는 질문에 뺏어야죠라고 대답을 합니다.
이 대답에서 원작이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나온 위대한 개츠비가 아닐까 생각을 했습니다.
위대한 개츠비도 어떤 여자를 계속해서 찾게 되고 막상 찾게 되었지만 이미 결혼을 한 상태였고 그래도 뺏을려고 노력을 하게되는 부분에서 어느정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음을 느꼈습니다.

제가 찾아본바에 의하면 아직 원작에 대한 원급은 없지만 그래도 작가는 어디선가 영감을 얻기를 했을것이고 전체적인 내용의 진행을 봐서는 위대한 개츠비에서 영감을 얻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작가가 아무리 글을 잘쓰고 잘만든다고 해도 연출에서 말아먹으면 말짱 도로묵이겠죠
사랑하는 은동아 연출을 보면서 가끔 소름이 돋을때가 있는데 기타 드라마에서 유치하게 연출이 될었을많나 장면도 사랑하는 은동아에서 연출력이 좋은 것이 유치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잘 담아 내어 시청자로 하여금 전율을 느끼게 합니다.

현재 서정은은 자신이 은동이임을 알게되고 조금씩 지은호에게 마음을 열고 있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지 매우 궁금하며 지은호는 계속해서 연애를 하던시정레 추억을 되살리기 위해 연애때 하던 행동을 계속해서 서정은에게 하고 있습니다.
서정은이 기억을 찾게 하기 위해서 이죠

하지만 이미 서정은은 자신이 은동이임을 알고 있는 상황
서정은이 이사실을 지은호에게 말을 하기만 하면 되는데 이말을 하게되는 순간 상황은 파국으로 흘러가게 될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