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윈도우7 캡쳐도구 네이버툴바 캡처

이번시간에는 캡쳐도구를 어떤것을 사용하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캡쳐를 할수 있는 프로그램은 많이 있지만 네이버툴바를 사용하다 보면 추가적으로 캡쳐기능도 사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이버툴바는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을 합니다.
퀵패스나 사전 북마크 메모기능등등 제공을 하는데 다 쓸만한 기능이기도 하며 캡쳐기능도 사용을 할것이라면 네이버툴바만한것도 없다 생각이 됩니다.
이번시간에는 네이버툴바의 기능중에 켭쳐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툴바 다운로드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5027


네이버 자료실에 네이버툴바를 검색하면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익스플로러를 실행시켜면 위와 같이 툴바가 실행되는것을 볼수 있고 더보기를 클릭하면 화면과 같이 여러가지 부가기능이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캡쳐를 선택하면 4가지 옵션사항이 있는데 이중 첫번째인 직접지정을 선택해 봅니다.


말그래로 자신이 원하는 영역을 직접지정하여 해당부분만 캡쳐가 됩니다.


보통은 바로 저장이 되는데 네이버툴바의 캡쳐는 저장을 할지 확인을 합니다.

저장이외에 다른기능도 있는데 클립보드에 복사를 하여 그림판에서 붙여넣기나 아니면 포토샵에서 붙여넣기가 가능하고 엔드라이브로 이동을 할수도 있습니다.




이번엔 2번째인 영역선택을 알아보겠습니다.


영역선택은 마우스가 가는 방향에 따라 위와 같이 캡쳐를 할수 있는 영역이 저절로 나타나게 됩니다.


마우스를 밑으로 내리면 위와 같이 날씨 부위를 자동으로 선택을 합니다

여기서 클릭을 하면 캡처가 됩니다.


위와 같이 저장을 하면 됩니다.


3번째 전체 화면은 말그래도 전체화면캡쳐이니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4번째 보이는 화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이는 화면은 현재 익스플로러에 접속에 있는 화면을 이야기 하는것이며 익스플로러 이외에 화면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위와 같이 익스플로러의 화면만 캡쳐가 됩니다.

이 네이버 캡쳐의 기능은 네이버 툴바를 사용하면서 부가적으로 들어가 있는 기능이라 툴바를 사용하고 있다면 추가 설치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이외에 다른 캡쳐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하는것보다는 간편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