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윈도우7 시작프로그램 관리 및 삭제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자동으로 자신도 모르게 프로그램이 돌아가고 있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보통 시작프로그램의 설정이 되어 있기때문에 컴퓨터가 시작이 될때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이되는것인데 이런것 때문에 불필요하게 메모리를 잡아먹게 됩니다.

이번시간에는 불필요한 메모리를 잡아먹는 윈도우7 시작프로그램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윈도우7에서 기본적으로 시작프로그램 제거를 할수는 있지만 삭제를 해도 계속해서 시작프로그램으로 설정이 되는경우가 있는데 이런경우 네이버클리너를 통해 방지할수 있으며 이방법까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의 왼쪽 아래 시작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모습을 볼수 있으며 여기서 실행을 눌러줍니다.


위와 같이 실행창이 뜨면 msconfig를 입력합니다.


위와 같이 시스템 구성이라는 창으로 이동을 할수 있으며 여기서 상단 메뉴중에 시작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위 모습처럼 시작프로그램으로 돌아가고 있는 있는것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자신이 판단해서 필요없다 생각되는 프로그램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누르고 재부팅을 하면 해당 프로그램은 시작프로그램에서 사라진것을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작프로그램에서 삭제를 해도 다시 자동으로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경우는 네이버 클리너를 통해 방지를 할수 있습닏.

네이버 클리너 다운로드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5029


네이버 클리너가 실행된모습이며 시작프로그램 관리뿐만이 아니라 레지스트리나 메모리 정리 같은 PC관리도 가능합니다.

여러모로 쓸만하니 사용해보는것도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하단에 PC관리에 들어오고 상단에 시작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모습이며 현재 시작프로그램에 들어가 있는 프로그램이 어떤것이 있는지 알수 있습니다.


여기서 필요하지 않은 시작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왼쪽 아래에 삭제한 항목 재설치 차단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위와 같이 시작프로그램에서 제거 된것을 알수 있으며 앞으로도 재설치 되는 경우는 없을것입니다.

메모리 관리에 있어서 시작프로그램 제거만한것이 없으며 시작프로그램만 잘관리해도 버벅이지 않고 컴퓨터를 사용할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