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윈도우7 레지스트리 정리

컴퓨터 관리는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며 C드라이브정리 라든가 아니면 용량줄이기 라든가 하는 방법이 있지만 쉽게 눈으로 확인할수 없는 레지스트리라는 것이 있습니다.

레지스트리는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쿠키와는 다르게 컴퓨터 흔적을 남기고 저장이 되는것인데 레지스트리에 관심이 없어 레지스트리 정리를 하지 않다보면 너무 많은 레지스트리가 쌓여 컴퓨터가 버벅이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레지스트리 정리를 하는 프로그램을 2가지 알려드릴것인데 첫번째는 이지클린이라는 필자도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며 두번째는 네이버클리너입니다.
네이버 클리너는 사용을 안하다가 요즘들어 다시 사용을 하고 있는데 크롬도 같이 정리가 되고 삭제하는 사긴이 빨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지클린 다운로드


이지클린을 실행시키도 메뉴중에 세번째인 레지스트리 최적화를 선택합니다.


검색을 클릭하여 컴퓨터에 레지스트리를 찾아냅니다.


위와 같이 필요없는 레지스트리가 검색되어 나왔습니다.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체크된 레지스트리 삭제라는 문구를 볼수 있는데 이곳을 클릭하면 레지스트리 정리를 시작합니다.







다음은 네이버 클리너인데 처음 나왔을때 잠시 사용을 하다가 삭제를 했지만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까지 정리를 해주고 검색소고도 빨라 요즘은 자주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클리너 다운로드

http://software.naver.com/search.nhn?query=%EB%84%A4%EC%9D%B4%EB%B2%84+%ED%81%B4%EB%A6%AC%EB%84%88


위 체크된것중에 필요하지 않은것이 있다면 체크해제를 하면 되고 레지스트리 정리는 해야 하니 레지스트리 청에는 꼭 체크를 합니다.


위와 같이 맞춤청소가 된것을 확인할수 있는데 이미 이지클린에서 레지스트리 정리가 된 상태라 네이버클리너에서는 레지스트리가 나오지 않는군요

여기까지 레지스트리 정리 하는프로그램을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