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윈도우7 메모장 네이버 툴바의 메모장기능

윈도우7을 사용함에 있어 메모장기능은 필수라고 볼수 있습니다.
메모를 저장을 하여 필요시에 사용할수 있는 메모장기능은 단지 컴퓨터에만 저장을 하는것이 아니고 웹에 저장을 하여 만약 메모가 실수로 삭제가 되거나 사라지게 되는경우를 방지 할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더욱 좋다고 볼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7 메모장에 프로그램중에 네이버툴바에서 제공을 하는 메모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네이버아이디가 없는분은 없을것이며 네이버에 로그인을 한상태에서 메모장을 사용하면 저절로 저장이되며 중요메모를 표시를 하여 중요한 메모다 정리를 하여 볼수 있습니다.


네이버 툴바 다운로드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5027

네이버 자료실에서 네이버툴바 다운로득 가능합니다.


네이버 툴바는 익스플로러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툴바에서 오른쪽에 더보기가 있는데 더보기에서 환경설정에 들어갑니다.


왼쪽에 보기 메뉴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모습이며 여기서 필요없는 아이콘은 제외를 시킵니다.


메모만 남기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위와 같이 메모아이콘이 생긴것을 볼수 있습니다.

메모장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메모장이 생성이 되고 메모를 작성하고 저장을 누르면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이 되는것이 아니고 네이버서버에 저장이 됩니다.


목로보기를 선택해 봅니다.


현재 저장되어 있는 메모가 쭉나오게 되는데 중요메모에 체크를 해보겠습니다.


왼쪽에 별모양의 아이콘이 있는 여기에 체크를 하면 위와 같이 초록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그리고 중요메모라는 표시가 됩니다.


중요한 메모만 보기를 선택해 봅니다.


별모양 아이콘에 체크되지 않은 메모는 사라지고 중요한 메모만 조합이 되어 볼수 있습니다.

컴퓨터에만 저장이 되는 메모가 많은데 이런것보다는 잃어버리지 않도록 서버에 저장을 하면 문제가 생길일은 없을걸로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