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윈도우7 캡쳐도구 사용법, 윈도우7 화면캡쳐, 픽픽 캡처 프로그램 2편

이전시간에 이어서 윈도우7 캡쳐도구 사용법 알아볼것이며 솔직하게 따로 설치를 해서 사용하는 캡쳐 프로그램에 비해 떨어지는 기능이기는 하지만 내장 프로그램인것을 감안 했을때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7 화면캡쳐 기능 snipping tool 대해서 나머지 내용을 알아보고 만약 내장 캡쳐 프로그램으로 부족하다 느낀다면 픽픽 캡처 프로그램 대해서도 알아볼것이니 필요하다면 사용해 보기 바랍니다.

픽픽 다운로드
http://software.naver.com/search.nhn?query=%ED%94%BD%ED%94%BD


윈도우7 캡쳐도구 사용하여 위와 같이 캡쳐 한후에 펜을 사용하여 위와 같이 표시를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저장을 해야 합니다.

상단에 디스크 모양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사진 저장 위치를 선택하면서 사진 형식도 선택을 할수 잇습니다.

사진 형식은 png png gif 3가지 형식 지원합니다.


이번에는 사격형 켭쳐 선택 하겠습니다.


가장 일반적이고 많이 사용하는 켭쳐 방식이며 사각형 캡쳐 선택을 하고 원하는 클릭을 하면 그 지점을 시작으로 사각형을 그리게 됩니다.

위와 같은 모습이 되며 사각형 안에 내용이 사진으로 저장을 할수 잇습니다.


선택한 영역만큼 위와 같이 사진 영역으로 저장이 되는것을 알수 잇으며 아까와 같이 펜을 사용하여 표시를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창 캡쳐 선택합니다.




말 그대로 인터넷 창을 캡쳐 하는 것인데 상황에 따라서는 이런것이 편리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필자는 이런 창 캡쳐 방식은 거의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전체 화면 캡쳐

이것은 이미 알고 잇으리라 생각합니다.

폴더 창 인터넷 이런것에 영향 받지 않고 그냥 컴퓨터 전체 화면 캡쳐 하는것입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필요할수도 있다 생각합니다


윈도우7 캡쳐도구 제공 하는 기능이 그렇게 나쁜 기능이 볼수는 없지만 그래도 부족하다 느낄수는 있습니다.

그런경우에는 위 픽픽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는것고 괜찮습니다.

서두에 필자가 픽픽 다운로드 링크 했으니 다운 받아 사용해 보기 바랍니다.


설정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자동 저장 기능이 있습니다.

사진 하나하나씩 저장을 하는게 아니고 그때 그때 바로 저장을 하게 되며 사진 형식도 미리 정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정해 놓은 형식에 따라 사진을 저장 하게 되어 편리한면이 잇습니다.


그리고 자동 저장 위치를 지정 할수 잇으며 자동 저장 기능 사용 하지 않을수도 있는데 사용하지 않게 되면 snipping tool 같이 일일히 저장을 해야 하는 귀찮음이 잇습니다.


단축키 기능이 픽픽 프로그램의 핵심이라 볼수 잇습니다.

정말 많은 기능과 그에 따른 단축키 지정을 할수 잇는데 여기에 잇는 모든 기능을 사용한다고 생각을 하기 보다는 자신에게 필요한 몇가지 캡쳐 기능에 대해서만 단축키 지정을 하고 사용을 하다가 편리하다 생각이 되면 추후에 다시 나머지 기능에 대해 단축키 지정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윈도우7 켭쳐도구 사용법 알아보았으며 만약 부족하다 느낄경우 픽픽 프로그램 사용해 보기 바랍니다.

필자는 픽픽 프로그램 사용하고 잇으며 광고 없어서 나름 편리하게 사용하고 잇습니다.

윈도우7 화면캡쳐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