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윈도우7 인터넷 끊김 연결 안됨 해결 방법, 윈도우7 인터넷 드라이버, 3DP_Net 다운로드

자주 있는일은 아니지만 간혹 윈도우7 인터넷 끊김 문제가 발생을 하는경우가 있는데 어떤것이 문제인지 본체를 열어 메인보드 확인을 하기 이전에 일단은 메인보드 드라이버 재설치 작업을 한번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간혹 윈도우7 인터넷 연결 안됨 같은 문제는 메인보드 드라이버 다시 설치 하면 해결이 되는 경우가 있으며 이렇게 해도 윈도우7 인터넷 끊김 문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그때는 메인보드 고장이라 판단을 해도 됩니다.

다들 알고 잇겟지만  랜카드 인터넷 연결 관련 문제는 메인보드에서 담당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많이 사용하는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드라이버 그리고 아수스 메인보드 드라이버 제공을 할것이며 통합 랜카드 드라이버 3DP_Net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드라이버
http://www.gigabyte.kr/support-downloads/download-center.aspx

아수스 메인보드 드라이버
https://www.asus.com/kr/support/

3DP_Net 다운로드
http://www.3dpchip.com/3dpchip/index_kor.html


위 사이트 같은 경우는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드라이버 설치 페이지 모습이고 필자가 링크를 했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옵션1 같은 경우는 일일히 제품을 선택하여 들어가는것이고 옵션2는 자신의 메인보드 제품명을 입력하여 드라이버 찾는것입니다.


옵션 2번에 메인보드 제품명 입력을 하고 검색 선택했습니다.

몇가지 해당 제품의 드라이버 다운로드 링크 나오는것을 알수 있으며 자신의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제품에 맞는것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을 하는데 하단으로 내리면 위와 같이 인텔 랜 드라이버 있는것을 알수 잇으고 오른쪽에 아시아 선택을 하고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아수스 메인보드 드라이버 설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필자가 서두에 아수스 메인보드 드라이버 링크 클릭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며 위 공란에 자신의 메인보드 제품명 입력하고 검색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해당 제품 이름 관련된 아수스 메인보드 제품 나오는것을 알수 잇으며 세부적인 제품명 확인하고 자신의 아수스 메인보드 드라이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되는데 여기서 윈도우7 버전 선택을 하는데 만약 윈도우10 사용하고 잇다면 윈도우10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랜드라이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아수스 메인보드 드라이버 링크 클릭 할수 잇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메인보드 회사 제품에 국한 되지 않고 어떤것이든 랜드라이버 설치 할수 잇는 통합 드라이버 설치 3DP_Net 입니다.

서두에 필자가 3DP_Net 다운로드 링크 했으며 참고하면 되고 가운에 최신 3DP_Net 다운로드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을 하면 최신 버전 3DP_Net 다운 받아 설치 하면 됩니다.

자신의 메인보드 제품이 어떤것든지 알아서 찾아 검색을 하기 때문에 편리하고 많이 사용하는 기가바이트 아수스 메인보드 제품을 포함한 어떤 제품의 랜드라이버 제공을 하기 때문에 한국 뿐만이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많이 사용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