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윈도우7 캡쳐도구 사용법, 윈도우7 화면캡쳐, 캡처 프로그램

윈도우7 사용하는 사람들중에는 기본적으로 내장 되어 잇는 캡쳐도구 프로그램이 없는것으로 생각을 하고 캡처 프로그램 새로 다운 받아 설치 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내장 되어 잇는 윈도우7 캡쳐도구 사용하면 따로 프로그램 설치 과정 없이 화면캡쳐 가능하며 다소 기능이 떨어지는 면이 있기는 하지만 캡처 기능을 자주 사용할게 아니라면 내장 프로그램인 윈도우7 캡쳐도구 사용하는것이 괜찮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7 캡쳐도구 사용법 알아볼것인데 만약 기능이 부족하다 생각을 한다면 픽픽 이라고 하는 캡처 프로그램  추천 할것이니 이부분도 알아보겠습니다.


내장으로 설치 되어 잇는 윈도우7 캡쳐도구 사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7 시작 그리고 모든 프로그램 선택


보조프로그램을 보면 위와 같이 캡쳐 도구 있는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매번 캡쳐도구 실행을 할때마다 이런 방식으로 들어가는것은 귀찮은 방법이니 바탕화면에 끌어서 캡쳐도구 바로가기 아이콘 만드는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이 snipping tool 드래그 하여 바탕화면으로 이동 시키면 바로가기 아이콘이 됩니다.


윈도우7 캡처 도구 실행 시키면 위와 같은 모습이고 별거 없는거 같은 모습입니다.

하지만 캡쳐 기능에 잇어서 기본적인 기능은 대부분 제공을 합니다.


새로 만들기 옆에 삼각형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켭쳐 옵션 나오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4가지 켭쳐 옵션 중에 자유형 캡처 선택을 하겠습니다.


자유형 켭쳐 선택하고 화면 위를 클릭한후 움직이면 위와 같은 모습으로 선이 생기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 선의 모습 대로 캡쳐 되게 되게 됩니다.




선의 모양 대로 캡쳐 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상단에 펜 모양이 잇는데 펜 모양 선택하여 원하는 체크를 하거나 표시를 할수 잇습니다.


펜 종류는 3가지 색갈 펜 잇는데 사용자 지정 펜 선택을 하면 이외에 색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파란색 펜 선택하여 켭쳐 사진위에 표시를 해보았습니다.

그렇게 유용하게 볼수는 없는거 같습니다.


형광펜 사용하여 사진위에 형관색 입혔는데 만약 사진이 아니고 글씨 이미지였다면 유용할수도 있을거라 생각 됩니다.


그리고 사진 저장 할때는 상단에 디스크 모양 선택합니다.

내용이 길어 나머지 내용은 다음 시간에 알아보겟습니다.

여기까지 윈도우7 캡쳐도구 사용법 알아보앗으며 다음시간에는 나머지 내용과 캡쳐 프로그램인 픽픽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