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윈도우7 클린설치, 부팅 usb 윈도우7 클린 설치 방법 알아보기

기본적으로 어떤 컴퓨터든지 윈도우 설치 되어 있을것이며 윈도우 없이 컴퓨터를 사용한다는것은 상상조차 할수 없는 일이며 윈도우7 클린설치 라는것이 잇는데 클린설치 라고하는것은 업그레이드 통한 것이 아니고 예전에 포맷 통해 예전에 잔해를 전부 없애면서 새롭게 윈도우7 설치 하는것을 말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7 클린설치 어려움을 겪고 잇는 분들을 위해 윈도우7 클린설치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최대한 쉽게 설명을 하고 정말 윈도우7 클린설치 해야 겠다라는 결심 선다면 필자가 링크를 할것이니 링크를 클릭하고 윈도우7 클린설치 자세한 설명을 보기 바랍니다.

윈도우7 클린설치 진행 하려면 일단 부팅 usb 만들기 해야 합니다.
부팅 usb 만들기 위해서는 일단은 윈도우7 iso 파일 구해야 하는데 다운로드 사이트 통해 어렵지 않게 구할수 잇습니다.

윈도우7 iso 파일을 구했다면 이제 usb 안에 윈도우7 넣어야 합니다.
이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windows7 usb dvd tool 입니다.

windows7 usb dvd tool 다운로드
https://windows-7-usb-dvd-download-tool.kr.uptodown.com/windows/download

현재 윈도우7 iso 파일 구한 상태이고 windows7 usb dvd tool 다운 받아 설치 했고 실행을 시키면 위와 같은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윈도우7 파일 복사 해서 usb 붙여널기 한다고 해서 되는일이 아니며 꼭 위와 같이 windows7 usb dvd tool 사용해야 합니다.

브라우저 선택


그리고 윈도우7 iso 파일 선택합니다.

그리고 넥스트


이와 같은 방법으로 윈도우7 iso 파일 usb 안에 넣었다면 이제 부팅순서 바꾸기 해야 합니다.

부팅 순서 1번 usb

부팅 순서 2번 하드디스크

이렇게 부팅 순서 변경 해야 하며 컴퓨터가 켜질때 델키 눌러 바이오스 접속을 합니다.


위 화면은 ecs 메인보드 바이오스 접속 모습이며 회사마다 인터페이스가 조금씩 다른데 내용은 비슷하니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야 합니다.

상단에 부팅 메뉴 선택 그리고 부팅순서 1번~7번까지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현재 부팅순서 1번에 usb 되어 잇지만 이해를 위해 더블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부팅 순서 1번에 usb 선택합니다.

그리고 2번 부팅에 하드디스크 선택을 하고 저장 하고 빠져 나옵니다.


그러면 컴퓨터가 부팅을 하면서 usb 인식을 하게 되고 자연적으로 usb 안에 잇는 윈도우7 iso 파일 인식을 하게 되고 위와 같은 윈도우7 클린 설치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윈도우7 설치 버전은 웉티메이트 정도 설치 하는것이 좋습니다.


자 위와 같이 C드라이브 포맷을 할지 합치기 할지 파티션 어떻게 할지 이런부분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 통해 자세히 알아볼수 잇으며 윈도우7 클린설치 과정이 그렇게 만만한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컴퓨터 포맷 할일이 간간히 생기기 때문에 이와 같은 작업은 꼭 필요한작업이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윈도우7 usb 부팅디스크 설치
http://tall.tistory.com/1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