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윈도우7 속도 빠르게, 윈도우7 레지스트리 정리 최적화 설정, 느려짐 원인 해결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 누구나 윈도우7 속도 빠르게 하기 위해 노력을 할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윈도우7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중에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C드라이브 파티션 나누기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왜냐면 윈도우7 설치 위치는 C드라이브 이므로 C드라이브에 다른 파일이 뒤섞여 잇는것은 당연히 윈도우7 속도 저하 영향 미치게 됩니다.
이전에 윈도우7 usb 설치 포스팅 하면서 C드라이브 포맷 및 파티션 분할 방법을 알려드렸으니 참고 바랍니다.

지금 당장에 C파티션 나누기 불가하고 윈도우7 레지스트리 정리 혹은 최적화 설정 통해 느려짐 원인 해결 해서 윈도우7 속도 빠르게 하고자 한다면 필자 몇가지 좋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CCleaner 다운로드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044


위 프로그램은 레지스트리 혹은 캐시 파일 정리 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우 유명한 CCleaner 라고 하는 프로그램이며 익스플로러 뿐만이 아니라 크롬 파이어폭스 또한 정리를 할수 있기 떄문에 꽤 유명합니다.

CCleaner 설치 하고 실행을 시키면 위와 같은 모습이고 간단하게 사용법 알아보자면 analyze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현재 정리 할수 잇는 레이스트리 캐쉬 등등을 뽑아 내는데 위처럼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 정리 가능한 파일도 나오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그런데 이런 정리 가능한 파일 추출하는게 조금 과한면이 잇어서 간혹 CCleaner 사용하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암튼 하단에 Run CCleaner 선택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프로그램 사용하지 않고 C드라이브 정리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C드라이브에서 오른쪽 마우스 선택하고 속성 선택


속성 선택하면 위와같은 모습을 볼수 잇고 여기서 디스크 정리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C드라이크 디스크 정리 시작하게 됩니다.

혹시 파티션 나누기 했다고 해서 다른 드라이브도 디스크 정리 되지는 않으며 오직 C드라이드만 가능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위와 같이 C드라이브 정리 할수 잇는 용량 표시 해줍니다.

필자는 현재 176메가 용량을 삭제 할수 가능하며 하단에 확은 선택을 하면 해당 용량 만큼 정리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디스크 조각 모음 이라는것이 잇는데 디스크 조각 모음 라고 하는것을 단지 정리 하는 프로그램 이렇게 이해를 하는것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디스크 조각 모음 하는 이유는 크기가 작고 큰 파일을 계속해서 이동 복사 삭제 반복 하게 되는데 예전에 파일 삭제를 하면 계속해서 틈이 생기게 됩니다


이런 중간에 생긴 틈을 없애고 수많은 파일을 앞으로 당기는 작업을 수행함으로써 하드디스크 수명 연장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디스크 조각 모음 들어와서 C드라이브 선택을 하고 하단에 디스크 분석 선택을 합니다.

윈도우7 속도 영향을 미치는것은 C드라이브 이기 때문에 C드라이브는 디스크 조각 모음 자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이 분석을 시작합니다.


필자의 C드라이브는 2% 조각났습니다.

이정도면 굳이 디스크 조각 모음 할필요는 없지만 일단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에 디스크조각 모음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디스크 조각 모음 시작 하는것을 알수 잇으며 시간은 꽤 걸리는편 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꽤 중요한것이니 자주 해주기 바라며 C드라이브 이외에는 가끔식 하면 됩니다.

다른 드라이브는 윈도우7 속도 빠르게 하는것과 크게 연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