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배트맨 무비 후기 줄거리 내용 관객수 조커 헐리우드식 가족주의

Posted by 키다리 세상 바라보기
2017.06.17 19:09 영화 드라마 방송

DC를 먹여 살린것이 배트맨이라는 말이 레고 배트맨 무비 영화에서도 나오듯이 배트맨 캐릭터는 DC에 잇어서 매우 중요하거니와 인기있는 캐릭터 입니다.


필자 또한 수많은 히어로중에 배트맨을 가장 좋아하며 그는 슈퍼파워를 가진 히어로가 아닌 인간이기 떄문에 대중들이 공감하기 매우 좋을뿐만 아니라 히어로써의 고뇌 철학 그리고 인간으로써의 고독과 갈등 슬픔을 묘사할수잇기 때문에 많은 대중들이 공감할수 있습니다.


때문에 배트맨 캐릭터를 영화에서 그려낼때 영웅으로써의 고뇌와 인간으로써의 묘사를 절묘하는게 하는것이 매우 중요하여 예전에 배트맨 다크나이트 영화가 이런면에서 매우 잘만들어진 영화라고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레고 배트맨 무비 영화 같은 경우 또한 배트맨의 주제의식이 절적히 부합되었다고 볼수 잇으며 레고 배트맨 무비 영화 같은 경우 아동과 어른 모두를 극장으로 끌어들일수 잇는 수준에서 영화를 제작해야 하는데 확실히 이런 부분은 이전에 레고 영화 시리즈를 하면 어느정도 수준에서 스토리를 진행해야 하는지 알고 있는거 같습니다.


특히 이번 레고 배트맨 무비 영화 같은 경우는 조커와의 관계 그리고 가족에 대한 갈등 관련 부분이 영화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잇는데 이런 헐리우드식 가족주의가 영화에 너무 자주 등장을 하다보니 이제는 꺼려질정도입니다.


그놈의 가족주의가 뭔지 공각기동대 영화에도 나왔고 가디언즈 갤럭시2 영화에도 나왔으며 로건 영화에도 나올만큼 헐리우드에서는 정말 많이 나오는 소재이며 이제는 좀 안봣으면 할정도로 많이 나옵니다




암튼 레고 배트맨 무비 영화에는 너무 많은 소재가 등장을 하는데 조커 뿐만이 아니라 바바라 고든 또한 등장을 하며 이 두 캐릭터 모두 매우 심도 있게 다룰 필요가 있는 캐릭터이며 배트맨 스토리에서 매우 중요한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모두 등장 시켯을 뿐만이 아니라 로빈 캐릭터까지 등장을 합니다.


로빈이 양자가 되는 과정이 너무 간단하게 그려졌는데 워낙 중요한 인물이 많이 나오다 보니 로빈이 되는 과정에 많은 분량을 배분하기 어려운것은 알지만 그놈에 가족주의 때문에 아들이라는 캐릭터성을 부여하기 위해 어쩔수 없이 투입 되기에는 로빈이 가지고 있는 스토리가 너무 많습니다.


이런식의 일회용식으로 중요한 캐릭터를 가져다 쓰기 보다는 심도 있게 다루는것이 좋은데 이전에 배트맨 다크나이트 영화에서 그러했듯이 조커를 단지 빌런 그이상으로 심도 있게 다룬것이 지금까지도 레전드 영화로 평가 받는 이유입니다.



바바라 고든 같은 경우도 원작에는 고든 서장의 딸로 배트맨을 흠모하는 마음에 배트걸이 되었으며 단지 자신을 동료 이상으로 봐주지 않는것을 아쉬워 하면서 이후 조커에게 총을 맞고 하반신 불구가 되는 비운에 캐릭터인데 레고 배트맨 무비 영화에서는 그놈의 가족주의 때문에 엄마 캐릭터를 부여하기 위해 어거지로 끼워넣은 느낌이 너무 강합니다.


그리고 필자가 가장 좋하는 관계인 조커와 배트맨의 관계를 심도 있게 다루는것을 보고 싶었는데 그보다는 가족주의에 포커스가 맞춰진것이 매우 아쉬웠으며 배트맨과 조커가 한영화에서 만나는것을 보는것이 너무 어렵기 때문에 필자 뿐만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는데 레고 배트맨 무비 영화에서는 그런 부분을 별로 신경 쓰지 않는것으로 보입니다.


아동과 어른 모두가 영화를 보면서 즐길수 잇게 초점을 잡은것은 괜찮다고 평가를 할수 잇지만 어른이 보기에는 살짝 유치할수도 있지만 그정도는 이해 할수 잇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레고 배트맨 무비 스토리가 뒤로 갈수록 엉키는 느낌이 계속드는데 지금의 격투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것이 어떤 내용인지 정확히 알수 없던것이 아쉬웠으며 스토리를 조금더 단순화하고 영화에서 나오는 캐릭터성을 잘 살리는 방향으로 제작을 했다면 더 좋았을텐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레고 배트맨 무비 관객수 같은 경우는 14만명으로 한국에서는 망햇다고 볼수 있으며 한국에서 꽤 홍보를 많이 한것으로 알고 잇는데 이정도 관객수면 한국에서 정말 손실을 많이 보았다고 볼수 있습니다.


필자가 레고 배트맨 무비 영화에서 줄수 잇는 평점은 40점이며 필자가 상당히 기대를 했는데 그놈의 헐리우드식 가족주의가 뭔지 이때문에 캐릭터성이 약해지도 배트맨과 조커의 관계를 심도있게 다루지 못한것이 아쉬웠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