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방송

겟 아웃 후기 결말 스포 해석 줄거리 내용, 인종차별 억지스러운 설정

저예산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 매우 좋은 평가를 받은 겟 아웃 영화는 영화 평점 사이트 로튼 토마토에서 단 한명을 빼고 호평을 받았으며 평점 또한 99%로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 인기에 힘입어 한국에서도 개봉을 햇으며 한국에서도 많은 사람들의 입을 오르내리며 말이 많지만 필자 같은 경우 겟 아웃 결말 부분이 매우 이상하다 생각 했습니다.


특히 겟 아웃 영화 감독은 흑인이라는것을 영화 전체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인종차별 문제를 영화에 내포 하고 있는데 이 설정이 매우 억지 스럽다고 느꼇습니다.



겟 아웃 결말 부분이전까지 왜 흑인이었을까 그에 합당한 이유가 있지 않을까 생각을 했지만 막상 결말에서 왜 흑인이었을까에 대한 이유를 알았때는 정말 설정이 억지 스럽다 생각했습니다.

이부분은 다시 서술 하도록 하겠습니다.


겟 아웃 영화는 시작부터 끝까지 인종차별 문제를 영화안에서 계속해서 다루고 잇으며 남자 주인공 또한 자신이 흑인이기에 여자친구 주변인들이 자신을 조금 다르게 보는것에서 크게 관여치 않습니다.


하지만 예전에 실종 되었던 흑인 남자가 다시 자신앞에 나타나고 시중을 드는 여자와 허드렛일을 하는 남자가 흑인인것에 이상하게 생각하고 계속해서 미스테리한 일이 일어납니다.



필자는 겟 아웃 영화 초반 중반까지 이어지는 미스테리한 부분에 대한 연출이 매우 좋았으며 현재 많은 영화들이 영화에서 미스테리 하게 연출을 하다가 결말에서 이유를 밝히는식으로 영화 전개하는 방식을 많이 봤지만 특히 이중에서 초중반에 영화를 미스테리하게 연출하는 부분은 매우 잘 만들었다 생각합니다.


특히 미스테리 하면서도 사람을 점점 몰입시키는 부분이 매우 좋았는데 영화에는 이렇게 사람을 몰입시키는 연출이 중요하거니와 잘만들기가 생가보다 어려우면 수많은 영화들이 있지만 재미없고 흥미가 떨어져서 관심이 떨어지고 나중에 뭐하는것엿는지 기억이 않나는 영화도 있습니다.




그만큼 겟 아웃 영화는 초중반까이 이어지는 미스테리한 연출 그리고 몰입감이 특출나다 느꼈으며 이와 비슷한 흡입력을 가진 영화가 잇는데 바로 트루먼쇼라는 영화입니다.


연출방식이 조금다르기는 한데 트루먼쇼 같은 경우는 남자 주인공이 몰카를 당하고 잇다는것을 초반에 알려주고 계속해서 미스테리한 일이 일어나는것에 이유를 알고 시작을 하는데 단지 결말을 앞에 먼저 보여주는 방식일뿐이며 겟아웃 영화에서 결말이 뒤에 있을뿐이지 비슷한 연출방식입니다.


또한 트루먼쇼 영화도 미스테리하게 연출을 하는 방식은 매우 잘만들었고 흥미와 관심을 끌기에 매우 괜찮은 연출이었습니다.


겟 아웃 결말 같은 경우 필자는 초중반까지 품엇던 의문에 대한 이유를 알게 되었는데 스포가 잇으니 주의 바라며 다른 사람의 뇌를 자신에게 이식한다는것인데 여기서 설정에 오류가 있습니다.



그런데 왜 흑인의 육체로 자신의 뇌를 이식하냐는것인데 자신이 백인이라면 백인의 뇌에 이식하겠니까? 아니면 흑인의 뇌에 이식하겠습니까? 백인으로 태어났다면 당연히 다시 백인의 삶을 살고 싶은것은 당연합니다.


당연히 이런 뇌 이식 과정을 하고자 한다면 이미 돈도 많은 부자라는것을 알수 잇는데 왜 굳이 백인에서 흑인으로 넘어가야 할까요 그 이유는 바로 인종차별이라는 설정을 겟 아웃 영화에 넣고 싶은 감독의 욕심 때문입니다.


백인으로 태어났고 백인에게 뇌를 이식하여 다음생을 사는것이 당연함에도 불구하고 감독은 인종차별을 영화안에 넣고 싶었기 떄문에 결말 부분에 말도 안되는 설정이 생기게 됩니다.



자 그렇다면 가정부는 원래 돈많은 백인었다는것을 알수 잇는데 왜 그집에서 가정부를 하고 잇는걸까요 또한 허드렛일을 하는 흑인은 예전에 돈많은 백인이었다는것인데 왜 돈도 많으면서 그집에서 허드렛일을 하는걸까요


또한 예전에 실종 되었던 흑인이 어떤 백인 중년 여성의 남편같이 행동 했던것은 그는 왜 흑인이었던까요?


백인에서 백인의 뇌로 이식하는게 당연한데도 불구하고 감독은 인종차별이라는 설정을 영화에서 넣기 위해 이런 설정 오류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결국 겟 아웃 영화는 가정부와 허드렛일하는 흑인 그리고 실종되었던 흑인이 이부분에 대해서 이유를 알려주지 않고 무엇인가 찝찝하게 결말을 내놓게 됩니다.



만약 결말 부분에서 뇌이식을 흑인에게 해야만 하는 제대로된 이유가 잇었다면 더 완벽한 영화가 될수 잇었데 결말 부분에 각본이 면밀하지 못한게 겟 아웃 영화에 가장 큰 문제입니다.


필자가 겟 아웃 영화에 줄수 잇는 평점은 초중반까지 100점이며 결말 부분은 15점입니다.

초중반까지 미스테리하게 연출하는 부분과 사람을 몰입시키는 연출은 매우 좋았으며 이런 연출방식의 영화들이 많지만 이중에서 으뜸이라 평할수 잇습니다.


하지만 결말이 다른 영화들과 사뭇 다르지 않으며 뇌이식이 대상이 왜 흑인이어야 하는가에 대한 이유가 없고 단지 감독으로 욕심 때문에 만들어진 설정이기 때문에 이에 따라 설정상에 오류로 인해 결말 부분이 매우 억지 스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