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방송

에이리언 커버넌트 후기 관객수 결말 해석 데이빗 월터 엘리자베스 프로메테우스 줄거리

프로메테우스 줄거리 내용을 알필요가 잇는데 이번 에이리언 커버넌트 영화와의 연관관계가 생각보다 깊으며 다른 리뷰들을 보면 프로메테우스 영화와 크게 연관이 없다고 해서 필자는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고 에이리언 커버넌트 영화 관람을 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전편인 프로메테우스 영화를 보지 않는다면 에일리언 커버넌트 영화를 제대로 이해할수 없는 정도의 연관성이 있으니 혹시나 영화 관람전에 프로메테우스 영화를 보시 바라며 혹시 그것도 불편하다면 필자가 프로메테우스 줄거리 내용을 간략하게 풀어보겠습니다.


프로메테우스 영화에서 중요한점은 인간을 창조한 프로메테우스 종족은 발전된 기술을 가지고 잇으며 에일리언을 만들어서 인간과 싸움을 붙이고 인간을 멸종시키기 위한 계획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엘리자베스 일행은 이것을 알게 되고 수많은 에일리언 포자들이 잇는 우주선에 충돌을 하여 우주선은 떠나지 못하게 되고 이과정에서 엘리자베스 그리고 데이빗 살아남게 됩니다.


그리고 다음 후속편 내용이 에이리언 커버넌트 영화라고 보면 되는데 필자는 에이리언 커버넌트 영화 보면서 느낀점이 잇는데 에이리언 커버넌트 영화에서 대부분의 포커스는 에이리언이 인간을 공격하고 매우 무서운 영화가 될것이다라는것에 포커스가 맞춰졌다고 이야기나 인터뷰를 보앗는데 필자는 에이리언 커버넌트 영화에서 중요하게 본것은 바로 인공지능입니다.


특히 데이빗 캐릭터의 인공지능 관련된 부분이 필자의 시선을 사로 잡앗는데 이부분에 대해서는 다시 서술 하겠습니다.



일단은 영화가 꽤 복잡하다 볼수 잇으니 명확하게 풀어주지 않는 부분도 많기 떄문에 에이리언 커버넌트 해석 없다면 영화 중요한 내용을 빠트리고 넘어가게 되니 에이리언 커버넌트 해석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전편 프로메테우스 영화에서 살아남은 엘리자베스 그리고 데이빗 둘은 우주선을 타고 프로메테우스 살고 잇는 행성으로 향하게 되며 이때 우주선에서 검은 무엇인가를 뿌리게 되는데 이것으로 프로메테우스 종족은 바로 죽게 됩니다.


원래 이 검은 어떤것은 프로메테우스들이 개발하고 인간을 죽이기 위해 만들것인데 오히려 반대로 검은것을 사용하여 프로메테우스 종족을 죽이게 되는 결과를 낳게 되는데 여기서 드는 의문점은 프로메테우스 종족의 의상을 보면 마치 로마시대 정도 의상처럼 보입니다.



그런데 분명 프로메테우스 종족은 인간 보다 한참 발전된 기술을 가지고 잇는 종족인데 의상도 이상할뿐더러 그들이 사는 건물 하나 보이지가 않으며 그 거대한 우주선이 자신들의 행성까지 왔는데 아무 방어도 안하고 공격도 안한다?


솔직히 이부분은 말이 안되는 부분이며 인간을 창조하고 에일리언을 창조한 매우 발전한 기술을 가지고 잇는 프로메테우스 종족이 아무 방어도 않고 바로 죽임을 당한다는것을 말이 안되는 부분입니다.

그렇기 떄문에 영화에서 매우 짧게 스치고 지나가듯 보여준것이 볼수 있습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프로메테우스 종족은 멸망을 하게 되고 이후 한참이 흐른 2103년 커버넌트호가 우연히 이행성을 발견하게 되고 또한 10년전에 실종 되었던 프로메테우스 호 발견하게 되고 승무원들이 탐사를 하게 되고 떄문에 에일리언이 숙주를 찾게 되고 다시 에일리언이 나타나게 되는 과정을 보여주게 됩니다.




이런 과정에서 에이리언 커버넌트 영화는 에일리언이 나타나는 과정과 인간을 공격하는 과정이 많이 등장을 하는데 필자는 이런부분보다 발전한 인공지능을 가지고 잇는 데이빗 관련된 부분이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생각해보면 에이리언 커버넌트 영화에서 일어난 모든 일은 바로 데이빗 때문이라 볼수 잇는데 데이빗 그리고 몇세대 발전한 월터 둘이 대화하는 장면을 보면 이부분도 생각보다 빨라서 매우 집중을 하고 들어야 이해가 됩니다.


암튼 데이빗 인공지능이 매우 발전을 하게 되는데 문제는 여기에 한계가 없고 계속해서 인공지능이 발전을 하면서 왜 인간을 섬겨야 하는가 그리고 욕심으로 가득한 인간을 에일리언으로 죽이고 데이빗 자신이 인간이 없는 세상에서 에일리언의 왕으로 군림하겠다라는 생각가지고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전세대 인공지능은 발전에 한계 없고 인간보다 자신이 우월하다는 생각을 가지게 됨으로서 인간은 이들을 불안해하고 경계하게 됩니다.


따라서 다음세대 인공지능에는 한계를 가지도록 설계를 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월터 라고 볼수 있으며 월터는 이전 세대보다 모든 면에서 발전되었지만 인공지능의 한계를 가지고 있으며 인간을 섬기게 됩니다.


이런식의 인공지능의 발달로 인해 인간이 불안해 하는 부분이 영화에서 잘다웠졌으면 좋았을텐데 아쉬우며 이런부분이 매우 심도 잇게 다룬 영화가 바로 공각기동대 원작 만화 영화라고 볼수 잇습니다.



암튼 데이빗은 인공지능이 발달하게 되면서 프로메테우스 종족을 몰살 했고 인간을 행성으로 유인하여 인간을 숙주로 삼아 에일리언을 탄생시켜 인간을 멸종시키고 자신이 에일리언의 왕으로 군림하고자 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이 계획중에 일부인 엘리자베스를 숙주로 만들고 에일리언을 만드는 과정이 영화를 통해 알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엘리자베스 쇼 같은 경우 어떻게 되었을까라는 의문을 해결해 주는 부분인데 결국 엘리자베스 쇼 박사는 데이빗에 의해서 에일리언의 숙주가 되어 죽게 된다는 내용을 이번 영화를 통해 알수 잇었으며 다음편 영화가 바로 이 내용을 프로메테우스 그리고 에일리언 커버넌트 영화 중간의 내용을 그리게 된다고 합니다.



에이리언 커버넌트 결말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필자는 영화를 보면서 매우 눈치가 빠른편이라 월터가 동굴에서 나와 우주선으로 바로 뛰지 않고 잠시 갈등하는 모습을 보고 월터가 아니고 데이빗이라는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혹시나 어떤 실수를 해서 자신이 데이빗이라는것을 들키지 않을까 했으며 이부분에서 약간의 오류가 있다고 볼수 있는게 데이빗은 우주선에 처음 타보는것인데 이미 우주선의 구조나 사용법을 완벽히 알고 있다는것입니다.


데이빗이 우주선 칸칸을 열고 닫거나 사람들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무엇이 어떤것인지 어디에 잇는지 몰라 실수를 하게 되고 들키지 않을까 생각을 햇는데 신기하게도 우주선의 구조나 사용법을 한번 틀리지 않고 정확하게 사용을 합니다.



이부분은 조금 말이 안되는데 영화의 흐름상 이것을 발전으로 해야 하게 때문에 그런가 보다 하고 그냥 이해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논란이 되고 잇는 가설이 하나 잇는데 정확히 데이빗인지 아니면 데이빗에서 설득당한 월터인지 이부분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이부분을 가지고 논란이 되고 잇는 부분이기는 한데 이렇든 저렇든 설득당한 월터 보다는 데이빗일것이라는 설이 더 유력하기는 합니다.



에이리언 커버넌트 관객수 같은 경우 현재 100만 관객 들었으며 끝물까지는 아닌데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기 떄문에 여기서 관객수가 크게 늘지는 않을거라 볼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필자가 에이리언 커버넌트 영화에 줄수 잇는 평점은 50점입니다.

필자는 에이리언 커버넌트 영화를 보면서 그렇게 신선하지도 에일리언으로 인해 그렇게 무섭지도 않았으며 뭐 하나 정확하게 풀어주지 않는 부분도 약간은 불만입니다.


하지만 매우 복잡한 내용을 매우 잘 풀엇으며 이부분에서 인공지능의 발달로 인해 다시 인간이 공격받는다는 설정은 매우 좋았습니다

때문에 50점 주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