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조립 방법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CPU 조립방법(5)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CPU 조립방법(5)


안녕하세요 키다리 블로그맨입니다



우리는 저번시간에 CPU구입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에누리 닷컴은 한눈에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할려는 의도로 홈페이지가 만들어져 있어서 한눈에 보기도 좋으며, 왠만해서는 다른 페이지를 넘어가지 않고도 정보 취득이 가능합니다.


이번시간에는 CPU 조립방법에 대해 알아 볼아텐데요. 정말쉽습니다 라고 말하고 싶지만 저는 익숙해서 그런거겠지요. 모를때는 정말 어렵게 느껴지지만 알고보면 정말쉬운것이 사실 CPU 조립입니다. 

CPU는 칩과 쿨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메인보드에 보면 CPU칩이 정확이 맞아들어가도록 홈이 2군데 나있는데 칩과 딱맞아 들어갑니다. 그곳에 꼭맞도록 칩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CPU칩 위쪽에 열전도제가 묻어있는데요 이것은 CPU에 나오는 열이 쿨러로 잘 빠져 나게끔하는 역활을 합니다. 만약 열 전도제가 없다 필히 있어야 하는 부분이니 CPU에 묻어있는 전도제를 닦아내지 마십시오. 없으면 꼭사야하는 물질입니다.







메인보드를 보면 CPU꽂는 부분에 모서 4군데에 구멍이 나있습니다.

위사진에서도 볼수가 있는데요 이구멍은 CPU쿨러를 꽂는 구멍입니다. 이곳에 꼭맞도록 쿨러를 꽂아 주면 됩니다.





CPU쿨러 긴나사 4개를 꾹눌러주면 딸칵 하는 소리와 함께 꼭맞게 들어가갑니다. 



CPU쿨러에 전원을 공급해 쿨러가 돌아갈수 있도록 메인보드와 연결을 해줍니다.



컴퓨터를 잘모르는 사람들도 이해가 쉽도록 포스팅중인데 이해하기 쉬우셧나요? 앞으로도 계속 포스팅을 올리고 모든 장치가 연결되어 컴퓨터가 켜지는 그림까지 포스팅을 할생각이 많은 분들이 봐주시고 도움을 얻으셧으면 합니다.



키다리 블로그맨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CPU 조립방법(5)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