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조립 방법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CPU 구매방법(4)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CPU 구매방법(4)


안녕하세요 키다리 블로그맨입니다



우리는 저번시간에 메인보드 구매방법과 조립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시간에는 CPU구매 방법을 알아볼텐데요. 이단은 CPU는 어떤것인지 어떤일을 하는 알아보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솔직히 CPU에 대해 몰라두 상관은 없지만 CPU역활에대해 알고 컴퓨터를 사용하는것과 모르고 컴퓨터를 사용하는것에는 차이가 분명히 있습니다.


CPU는 중앙처리 장치고 가장중요한 역활을 수행하고 있으며 사람으로 치며 머리에 해당하는 부분입니다, CPU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속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때문에 CPU를 구매하는있어서 조금 무리한 가격으로 구매하신다고 나쁠것은 없습니다. 그만큼 CPU란 가장 중요하고 컴퓨터 속도에서 가장 중요한 역활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이죠


이제 CPU구매를 위해 다나와 사이트로 넘어갑니다. 다나와에서 CPU를 검색하면 여러가지 CPU가 나오는데 그중에 메달모양의 아이콘을 붙여놓은게 있습니다. 메달이 있는 CPU가 지금 시점에서 가성비가 가장좋은 제품입니다. 다나와에서는 아무제품이나 메달을 달아주지는 않습니다. 



다나와에서 메달을 달아준 CPU는 인텔 코어i5-4세대 4670이군요 가격은 213000원이군요 다나와 최저가는 용팔이 사이트로 넘어가기때문에 단품구매시에는 23만원정라고 생가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CPU를 구매할려는 금액과 정당하다면 인텔 코어i5-4세대 4670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본인이 생각하는 금액보다 비싸다면 본인은 더 저렴한 CPU찾는다면 우리는 생각해 봐야 할것이 있습니다.


1. 가성비

2. 제품의 브랜드는 믿을만 한가

3. 이미 구매해본 사람들은 만족을 하며 사용하고 있는가

4. 시대흐름에 뒤지지 않는 제품인가


이제 다른 제품을 알아보기 위해 에누리 닷컴으로 이동합니다.



다나와에서 메달을 달아준 CPU가 에누리닷컴에서도 CPU부분에서 1등이군요. 가격은 246000원 에누리 닷컴은 용팔이 사이트로 넘어가지 않고 단품으로 구매할수 있는 사이트만 연결을 하기에 써 있는 가격그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암튼 3위에 링크되어 있는 코어i3 4130이 괜찮아 보입니다. 금액은 13만원 판매하는 업체가 많으니 제품도 괜찮을거라 생각이 되네요. 이제 글(5)라고 써있는 부분은 클릭합니다.


리뷰수가 적어서 리뷰는 다른곳을 좀더 알아 봐야 하겠네요 일단은 우리가 메인보드를 구매할때 봐야할부분이 있다고 필자가 말을 한적이 있습니다. 바로 소켓부분인데요 우리가 구매했던 메인보드는 1150소켓이며 하스웰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구매할려고 하는 CPU는 1150소켓이고 하스웰이군요. 문제가 없으니 이 CPU로 구매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CPU제품설명에서 다른 여러가지가 많이 써있지만 그다지 중요한 내용 별로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필자가 언급했듯이 소켓부분만 맞추시면 크게 문제될것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우리가 구매했던 메인보드이죠 소켓을 확인하니 1150이군요

자, 우리는 마지막으로 어디에서 구매를 할것인가? 같은 제품을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은 어디인가를 알아봐야 하는데 이것도 에누리 닷컴에서 제공을 합니다. 에누리 닷컴 첫화면에서 금액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사진을 볼수가 있습니다. 필자가 언급했듯이 용팔이 사이트는 나오지 않는군요 용팔이 사이트는 최저가이기는 하나 단품으로 판매를 하지 않기때문에 좋지가 않습니다. 그에비해 에누리닷컴은 용팔이 사이트없이 단품으로 구매 할수 있는 사이트를 연결해주고, 한눈에 어디서 얼마에 판매하는지를 알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구매팁을 드리자면 skt멤버쉽이 있으시면 11번가에서 11일날 구매 하시면 좋습니다. 그이유는 11일날 컴퓨터 관련제품을 포함한 모든 제품을 11% 멤버쉽포인트를 사용할수가 있습니다.(모바일 구매시) 그리고 그날 11번가에서도 구매욕을 늘리기 위해 쿠폰을 몇일전부터 뿌리기 시작하기에 저렵하게 구입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건 개인적으로 터득한 구매팁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다리 블로그맨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CPU 구매방법(4)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