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조립 방법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램 구매방법(6)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램 구매방법(6)


안녕하세요 키다리 블로그맨입니다



우리는 저번시간에 CPU구매방법과 CPU조립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CPU는 컴퓨터에서 머리에 해당하는 부분이며 속도에 있어서 밀접하게 연관되는 부분이기에 약간 부감스러운 가격이라도 구매해볼만하다는 이야기한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조립방법까지 알아봤는데요.


이번시간에는 램 구매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RAM과 ROM이 있는데 롬은 시디롬을 이야기 합니다. 예전에는 롬은 필수였습니다. 시대가 어떤식을 변화하였는가 하면 디스켓이이라는 얇고 넓직한 플라스틱에 소량의 데이타만 저장할수 있는것이 있었다가 플로피 디스크로 변화하고 시디롬으로 데이타를 저장하고 설치하였습니다. 예전에는 오락이나 유틸리티들이 전부 시디로 만들어서 판매하고 배포 하였는데 이제는 시대가 변화하여 ROM이 필요없게 되었습니다. 윈도우도 이제는 USB롤 설치하는 시대와 도래 하였기 때문이죠.


RAM은 랜덤 엑서스 메모리로 데이타 휘발성으로 저장하는 장치입니다. 게임을 하거나 문서를 작성할떄 인터넷을 할때등등 하드디스크에 저장하지 않고 작업을 할떄 일단 램에서 저장을 합니다. 우리는 무엇인가를 다운받을떄 실행과 저장을 버튼이 있음을 알수가 있는데요. 저장을 누르면 하드디스크로 저장을 하는것이고, 실행은 하드에 저장을 하지 않고, 램에서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죠. 램은 이런 역활을 합니다.


그렇다면 램은 어느정도에 용량을 사야 할까요? 제가 딱 정해 드리는데 2GB면 충분합니다. 필자는 예전에 1GB로 램을 사용한적이 있는데요 컴퓨터에 게임은 스타크래프트만 깔고 필수유틸만 설치 인터넷 정리만 자주해서 사용했는데 문제없이 사용을 했습니다.


자 이제 다나와 사이트로 이동해 현시점에서 가성비가 좋은 램이 어떤것인지 알아 볼까요?



다나와에서 메달을 달아준 제품이 현시점에서 가성비가 우수한 제품이라고 필자는 이야기 한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램은 예외인가 보군요 램을 94000원에 구매한다는것은 낭비나 다름없습니다. 이제 우리는 다나와에서 메달을 달아준 램 말고 다른 램을 찾아 떠나야 할시간입니다. 이제 에누리 닷컴으로 이동합니다. 다른 제품을 알아 볼때 생각해 봐야 할것이 있죠?


1. 가성비

2. 제품의 브랜드는 믿을만 한가

3. 이미 구매해본 사람들은 만족을 하며 사용하고 있는가

4. 시대흐름에 뒤지지 않는 제품인가



램은 삼성이 꽉잡고 있습니다. 삼성은 램 부분에 있어서 후발주자이기 떄문에 가격을 높게 매길수가 없기 떄문이죠. 그렇다면 성능은 어떨까요? 성능면에서 최고라고 말할수는 없지만 우수한 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위사진으 보면 빨간 화살표가 보이시죠? 2GB에 2만원 정도 가격에 형성 되어있는 제품이 괜찮아 보이는군요 이제 글(326)을 클릭해 볼까요?



후기를 보니 대부분이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네요. 후기중에 4GB를 사용해야 한다는 말이 있는데 2GB사용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고용량의 게임이나 고용량의 프로그램을 돌릴것이라면 제가 하는 조립포스팅을 보시면 안됩니다. 제가 하는 포스팅은 중간정도 가격에 성능이 우수한 부품을 선정하고 조립하는 방법을 포스팅중이기에 고사양 게임이나 고사양 프로그램을 돌릴 생각이시라면 제가 하는 포스팅을 보시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제가 메인보드를 구매할때 봐야할 부분이 있다고 이야기 했는데요. 왼쪽 위에 빨간 화살표를 보면 제가 선정한 램은 1600MHz이로 규격은 DDR3입니다. 우리가 저번에 구매했던 메인보드를 확인해야 하겠죠?



저번에 선정했던 아수스 메인보드를 보니 DDR3-1600MHz이네요. 문제 없이 사용가능한 제품이군요. 램은 2만원에 삼성램으로 구매하시면 될거같습니다. 가격면에서나 후기를 봤을때 현시점에서 가성비가 가장 좋다고 보여지며 가격면에서 부담스러운 가격이 아니니 괜찮을듯 싶네요. 마지막으로 어디서 구매할지 정해야 할텐데요. 두번째 사진에 가격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으로 넘어갑니다

 


11번가에서 2만원에 배송비는 별도로 판매중이군요. 저번시간에도 말씀을 드렸지만 다나와최저가는 용팔이 사이트로 넘어가기 때문에 단품으로 구매할수 없으며 3개이상 구매해야 한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위사진에서 보는 에누리 닷컴은 그런게 없습니다. 바로 오픈마켓으로 연결해서 단품으로 구매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구매팁을 드리자면 skt멤버쉽이 있으시면 11번가에서 11일날 구매 하시면 좋습니다. 그이유는 11일날 컴퓨터 관련제품을 포함한 모든 제품을 11% 멤버쉽포인트를 사용할수가 있습니다.(모바일 구매시) 그리고 그날 11번가에서도 구매욕을 늘리기 위해 쿠폰을 몇일전부터 뿌리기 시작하기에 저렵하게 구입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건 개인적으로 터득한 구매팁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다리 블로그맨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램 구매방법(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