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조립 방법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메인보드 조립방법(3)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메인보드 조립방법(3) 


안녕하세요 키다리 블로그맨입니다



저번시간에는 메인보드 구매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나와에서 추천해주는 제품을 사거나 그것보다 저렴한 제품을 원할시에는 에누리 닷컴에서 가성비를 확인후 구매하는 법을 포스팅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메인보드 조립방법에대해 알아볼텐데요. 제가 집에 보유하고 있는 메인보드로 설명하겠습니다. 일단제가 보유하고 있는 메인보드 제품은 Asrock제품이며 제가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면서 안쓰고 모셔뒀던 녀석입니다.




메인보드를 사면 위와같은 메인보드설명서를 같이 줍니다. 이것이 매우 유용하니 버리지 마시고 꼭 가지고 있으셔야 합니다.




메인보드 설명서를 보면 솔직히 다른것은 마땅히 볼게 없고 위사진에 보이는 이것만 보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어떤부분인가 하면 컴퓨터 케이스에서 나오는선이 있는데 이선이 메인보드에 꽂아줄때 파워선, 파워LED선, 리셋선, LED선등을 어디에 꽂을것인가 하는 부분입니다. 이제부터 아래 사진에 이부분이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처럼만 꽂아 주신다면 문제없이 따라 오실수 있습니다.




컴퓨터 케이스에서 나온USB선을 꽂아주는부분입니다. 이부분은 나중에 컴퓨터에 USB를 꽂았을때 연결되는 부분이니 빠짐없이  해주셔야 합니다. 혹시 뺴먹는다면 컴터를 다시 열어야 하는 수고가 발생합니다.




오디오선 연결!!

그리고 아직 CPU를 아직 메인보드에 붙이지 않았지만 참고 사진으로 아래 사진을 첨부합니다. 메인보드를 케이스에 넣고 나사로 조이는 사진인데요 혹시 나사가 긴것이 있다면 그러것은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의외로 케이스와 메인보드를 분리할 일이 만습니다. 조립을 하다면서 케이스에 넣어놓고 하는 것보다 꺼내놓고 조립을 하는것이 편리합니다.







메인보드 조립편 잘보셨나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키다리 블로그맨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메인보드 조립방법(3)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