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조립 방법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램 조립방법(7)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램 조립방법(7)


안녕하세요 키다리 블로그맨입니다



우리는 저번시간에 램을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간단히 정리를하고 시작하자면 램은 데이타를 휘발성으로 저장하는 장치이며 용량은 2GB이면 충분하고 삼성램이 가격이 높지않고 성능도 좋은다는 포스팅을 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램을 조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이건 너무쉬워서 눈감고도 할수 있을정도입니다. 메인보드에 보면 램을 끼워넣는 곳이있는데요. 중간에 보면 살짝 막혀있는곳이 있습니다. 이것은 램을 낄때 위아래가 바뀌지 않고 정확히 넣을수 있도록하기 위함인데요. 만약 램을 위아래가 반대로 끼워 넣는가면 중간에 홈이 맞지 않아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점만 유의하고 작업하신다면 어렵지 않게 램을 끼워 넣을수가 있습니다.


램을 끼워넣으면 그다지 세지않은 소리로 딸깍소리와 함께 위아래에 흰색을 플라스틱이 램을 잡아주게 됩니다. 저절로 올라와 잡아주지만 완전히 잡아주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마지막에 흰색플라스틱을 손으로 램에 붙여주십시오.







위아래 희색플라스틱이 램을 완전히 잡아주는게 보이시죠?

원래는 램을 끼면 저절로 올라와 램을 잡아주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필히 손으로 램가까이 붙여주셔야 합니다. 램은 솔직히 너무 쉬우니 걱정안하셔도 될거같습니다.



키다리 블로그맨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램 조립방법(7)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