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윈도우7 스티커 메모, 에스메모 사용법 2편

이전시간에 윈도우7 내장 메모 기능을 가지고 있는 메모장 그리고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이들 메모 프로그램은 윈도우7 설치 할때 기본적으로 내장이 되는 프로그램이라 그렇게 좋다고 할수 잇는 기능을 가지고 잇지는 않았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따로 설치를 해서 사용하는 에스메모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볼것이며 에스메모 같은 경우는 메모 기능과 그외에 달력 시계 같은 위젯 기능도 제공을 하고 잇으며 로그인 기능을 통해 모바일 어플과 연결 하여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에스메모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176


위 필자가 제공하는 링크로 가면 에스메모 프로그램 설치 할수 있습니다.

에스메모 설치 하고 메모장 띄워봅니다.


위와 같이 에스메모 메모장 띄웠는데 모습은 이전에 다른 메모 프로로그램과 크게 다른것이 없는거 같지만 생각보다 괜찮은 기능을 많이 제공을 하고 잇으며 에스메모 장점은 메모 뿐만이 아니라 그외에 시계 달력 같은 위젯 기능도 같이 제공을 한다는것을 생각을 해야 합니다.


양쪽 끝에 모서리를 잡아 에스메모 사이즈 늘리거나 줄이기 가능합니다.


그리고 에스메모 색상 변경 가능한데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메모 색상 변경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7개 색갈 중에 선택하여 색상 변경을 하면 됩니다.


위 모습은 에스메모 메모장 색상 변경 모습이며 왼쪽 상단에 몇가지 아이콘이 있는데 자주 사용하거나 중요한 기능만 4개만 아이콘으로 만들어 바로 사용할수 있게 하였습니다.

가장 왼쪽에 플러스 아이콘은 새로운 에스메모 메모장 띄우게 됩니다.


2번째 별 아이콘은 단지 중요하다는 표시가 될뿐 어떤기능도 있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3번째 아이콘은 항상위에 기능을 가지고 잇어서 메모가 가장 위로 올라와 항상 눈에 띄게 끔 됩니다.

그런데 동영상 시청을 할때도 메모가 올라와서 생각보다 불편하고 실용성이 떨어집니다.


4번째 아이콘은 색상 변경 아이콘인데 방금 필자가 메모 색상을 변경 했던것과 같은 기능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 선택하고 메모 설정 들어갈수 있습니다.

그런데 단지 메모 뿐만이 아니라 어떤 기능에 설정과 연결이 됩니다.


위와 같이 에스메모 중에 메모 기능 설정에 들어왔습니다

여러가지 옵션이 잇는데 필자는 대부분이 처음에 에스메모 설치 할때 옵션 그대로 사용을 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에스메모 위젯 기능중에 시계 그리고 달력 기능이 있는데 이것이 생각보다 편리하고 일정 관리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사용해 보길 추천하며 여기까지 에스메모 스티커 메모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