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윈도우7 메모장, 스티커 메모, 윈도우7 위젯 에스메모 사용법

사용하지 않는 사람도 있겠지만 필자가 생각을 했을때 윈도우7 메모장 기능 사용하는것은 기본적으로 하는것이 맞다고 생각을 하며 필자는 정말 예전부터 윈도우7 메모장 기능을 사용해 왔습니다.

윈도우7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는 메모장 아니면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되고 아니며 윈도우7 위젯 기능까지 제공하는 에스메모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것고 괜찮은 방법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7 메모장 기능에 대해서 알아볼것이며 윈도우7 내장 메모 프로그램과 따로 설치를해서 사용해야 하는 에스메모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스메모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176


일단은 윈도우7 내장 프로그램 텍스트 메모장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시작 선택 그리고 모든 프로그램 선택


보조프로그램 선택을 하고 나면 위와 같이 메모장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메모장 선택합니다


위 모습은 윈도우7 메모장 모습이며 기본으로 내장된 프로그램입니다.

위와 같이 글씨 입력이 가능한데 폰트 매우 단조롭지만 변경을 할수는 없으며 기능 사용해야 하고 간편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고 많은 기능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위와 같이 저장을 하고 필요시에 꺼내 쓰는 용도 정도로만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보다 많은 기능을 사용하고자 한다고 해서 메모장 더 많은 기능을 찾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보조프로그램에서 스티커 메모 선택합니다.




스티커 메모 또한 윈도우7 내장 메모 프로그램이며 텍스트 메모장 보다는 조금더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잇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따로 설치를 해서 사용하는 메모장 비해서는 떨어진다 보면 됩니다


위와 같이 모서리 잡아 스티커 메모 늘리기 줄이기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티커 메모 색갈 변경 가능하며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면 위와 같이 6가지 생상 중에 택하여 스티커 메모 색갈 변경 하면 됩니다.

스티커 메모 녹색 선택해 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스티커 메모 색상 변경 된것을 알수 잇으며 위와 같이 간단하게 메모 해보았는데 기본적으로 폰트가 괜찮은 정도의 폰트를 사용하고 잇고 텍스트 메모장 비해서 훨씬 눈에 보기 편해 졌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윈도우7 위젯 기능도 사용할수 잇는 에스메모 프로그램인데  필자가 서두에 링크를 했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다운받아 설치해 사용하면 됩니다.

내용이 길어 나머지 내용은 다음시간에 알아볼것이며 다음 시간에는 에스메모 사용법 대해서 알아보고 메모장 기능뿐만이 아니라 시계 달력 등과 같은 위젯 기능도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