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usb 윈도우7 설치, 윈도우7 설치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windows7 usb dvd tool 다운로드

예전에는 모든 컴퓨터에 CD롬이 기본적으로 장착되는 필수품이었지만 이제는 usb 사용하여 윈도우7 설치 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뿐만아니라 대부분의 드라이버 또한 인터넷 통해 다운 받아 설치를 하기 때문에 더이상  CD롬은 필요하지 않게 되었으니 컴퓨터 구매시에 CD롬은 제외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시간에는 usb 윈도우7 설치 방법을 알아볼것인데 시작을 하기 이전에 윈도우7 설치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해야 하며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1. 윈도우7 iso 파일
2. 8기가 이상 usb

윈도우7 iso 파일 같은 경우는 다운로드 사이트 통해 어렵지 않게 구할수 있으며 windows7 usb dvd tool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 했으니 다운 받아 설치 하면 됩니다.

windows7 usb dvd tool 다운로드
https://windows-7-usb-dvd-download-tool.kr.uptodown.com/windows/download


위 링크에서 windows7 usb dvd tool 다운로드 받아 설치 하면 위와 같은 모습을 볼수 있으며 마이크로 소프트 회사에서 제공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브라우저 선택하고 윈도우7 iso 파일 선택합니다.


윈도우7 iso 파일 선택이 되었으며 하단에 다음 선택


그리고 usb device 선택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컴퓨터에 꽂혀 있는 usb 드라이브 확인 하고 하단에 비긴 카피 선택


그러면 윈도우7 iso 설치 파일을 usb 안에 넣는 작업을 진행 하게 됩니다.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으며 대략 3분 정도 소요 됩니다

그리고 부팅순서 바꾸기 해야 합니다.

컴퓨터가 부팅을 하고 나서 usb 인식 하도록 하는 작업이며 컴퓨터가 켜질때 델키 연타 하면 바이오스 접속을 할수 있습니다.




위 모습은 아수스 바이오스 접속 모습입니다.

메인보드 회사 마다 인터페이스가 조금씩 다른데 내용은 비슷하니 어렵지 않게 생각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아수스 메인보드 부팅순서 변경 할때는 하단에 부팅 메뉴 선택합니다.


그리고 현재 컴퓨터에 꽂혀 있는 윈도우7 설치 usb 부팅디스크 선택합니다.


그러면 컴퓨터가 usb 인식을 하고 윈도우7 설치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 윈도우7 설치 버전은 울티메이트 정도 설치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사용자 지정 고급 선택합니다


일단은 파티션 합치기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디스크0 두개가 잇는것을 알수 잇으며 총 2개의 하드디스크 사용하고 잇고 이중에 하나의 하드디스크 파티션 나누기 해서 사용하고 잇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하단에 드라이브 옵션 선택


하나의 디스크 파티션 선택하고 하단에 삭제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할당되지 않은 공간 이렇게 표시가 되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파티션 선택하고 하단에 삭제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2개의 파티션 합치기 되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상태에서 윈도우7 설치 해도 되는데 왠만하면 파티션 분할 해서 사용하는것이 속도면에서 좋습니다.


C드라이브 용량 달리해서 파티션 분할 하겠습니다.

하단에 새로 만들기 선택


용량을 입력할수 잇는 입력란이 나왔습니다.

여기에 C드라이브 용량 원하는 수치 입력을 하면 됩니다.


1000메가는 1기가 입니다.

150000입력 했으며 150기가 되며 C드라이브 용량 150기가 입력하고 적용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C드라이브 용량 150기가 할당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하단에 다음 선택하여 윈도우7 usb 설치 진행 하면 됩니다.


컴퓨터가 알아서 부팅을 해가면 윈도우7 설치 하게 되니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윈도우7 설치 시간은 사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략 20분정도 소요 되는거 같습니다.


자 위와 같이 윈도우7 바탕화면 만나게 되었으며 여기까지 부팅디스크 만들기 방법에서 부터 usb 윈도우7 설치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윈도우7 설치 과정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