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윈도우10 후기, 윈도우10 사용후기

서두에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대해 결론을 내리자면 매우 좋다 하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필자는 윈도우7을 사용하다가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한경우에 속하는데 윈도우8에서 시작메뉴가 사라졌다가 윈도우10에서 다시 시작메뉴가 생겨났습니다.

 

그런데 왜 윈도우9는 없을까요?
마이크로 소프트사는 윈도우os 마지막 버전이라는 뜻에서 윈도두8에서 윈도우9를 거치지 ㅇ않고 바로 윈도우10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이제 이상의 윈도우는 없다는 뜻인것이죠

 

 

암튼 필자 같은 경우는 윈도우10 업그레이드를 3번을 했습니다.
윈도우는 길들이기가 매우 중요한데 자동차 같은 경우도 새차를 뽑았는데 3개원 안쪽으로 길들이기를 하며 길들이기를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자동차의 평생 성능이 좌우됩니다.


윈도우도 마찬가지 인데 윈도우10 설치를 하고나서 정품인증이 안되서 다시 포맷을 하고 윈도우7을 설치하고 다시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하고 길들이기가 잘못되어 너무 버벅이길래 다시 포맷을 하고 다시 윈도우10 업그레이드를 3번을 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버벅이지 않고 cpu에 무리는 주지 않으며 버벅이지 않고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필자가 사용해본 윈도우10 후기 알아볼것이며 윈도우10 사용후기 보시면 앞으로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하려고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일단은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부분에서 가장 궁금해 하는 아래 3가지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엣지
시작메뉴
스토어

 

 윈도우10 엣지 브라우저


엣지 같은 경우는 한국실정에서는 사용하기 불가능하다 볼수 있습니다.
한국은 아직도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공공기관 사이트는 액티브X 사용을 하고 있는 어이없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렇다보니 당연히 엣지가 아무리 좋은 기능을 갖추고 있든 차세대 신개념 브라우저 이던지 간에 한국에서는 사용할수 없습니다.

 

 시작메뉴


윈도우8에서 사라진 시작메뉴가 윈도우10 다시 등장을 했습니다.
윈도우8 사용자들이 너무 불편해 했으며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에 새로 생겨난 윈도우10 시작메뉴를 필자가 보았는때 크게 놀랄만한것은 없었습니다.


단지 자신이 원하는 모양으로 시작메뉴를 바꿀수 있다 정도?
대단한것은 없다 보시면 됩니다.

 

스토어


필자는 윈도우10 스토어에 많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그간 스마트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했던 게임과 앱을 컴퓨터와 융합을 시킨것으로 볼수 있는데 여기에 엑스박스를 연동하여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대단하다고 생각을 하고 앞으로 발전가능성도 농후 합니다.

 

 

 

 

결론을 내리자면
윈도우10 장점은 전보다 안정적인 프로그램 성능이라 필자는 보고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면에서도 전보다 나아졋지만 중요한것은 바로 기능인데 기능면에서도 윈도우7 그리고 8 비해서 안정적이고 메모리를 최소화로 사용하도록 만들어진것이 윈도우10 이라 보여집니다


버벅이는 것이 매우 적고 윈도우7 하던 작업을 똑갈이 실행을 해도 윈도우10에서는 부하가 적고 메모리를 적게 사용하며 필자가 느낀 느낌은 최적화가 잘되었다 이런 느낌을 윈도우10에서 느끼고 있습니다.


윈도우10은 윈도우7 8 비해 확실히 좋고 잘만들어졌으니 필히 윈도우10 그레이드하여 사용해 볼만하답 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