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윈도우10 단점

윈도우10 단점 말하기 이전에 윈도우10 사용해본소감은 매우 잘만들어진 윈도우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윈도우7을 매우 오랫동안 사용을 해왔는데 윈도우7을 사용하면 버벅대던것이 말끔히 해결되면서 메모리 사용이나 CPU 사용율 같은 것을 최대로 줄이는 방법을 많이 고안한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장기간 윈도우10 프리뷰 진행을 하면서 단점을 많이 보안했을것이니 만족도는 높다볼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윈도우10 단점은 분명 존해합니다.


윈도우10 정품인증


필자가 생각하는 가장큰 단점이라 생각을 하는데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윈도우10 내놓으면서 하던말이 정품 사용자든 아니든 누구라도 윈도우10 업그레드가 가능하다고 말을 했는데 막상 윈도우10 업그레이드를 하고 나니 말이 다릅니다.

윈도우10 사용은 가능하지만 계속해서 정품인증을 하라는 메세지가 나오게 됩니다.
짜증나게 말죠

윈도우10 사용하게 해줄거면 쿨하게 주든가 아니면 말든가 막상 윈도우10 업그레이드하고 나니 윈도우10 구매하라고 하는 행태가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액티브X 설치 안됨


다음은 엑티브 엑스 인데 윈도우10 나올때 엣지 브라우저에 대해 많은 홍보가 있었습니다.
차세대 브라우저라는 말도 많았는데 필자가 사용해본바에 의하면 확실히 대단하기는 합니다.

웹서핑과 프로그램 검색 그리고 앱 설치 그리고 게임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엣지 브라우저에서 가능합니다.

하지만 한국실정에서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왜냐면 가장 큰 문제인 액티브X 사용이 엣지 에서는 불가합니다.

한국은 아직도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있는 유일한 국가 이며 대부분의 공공기관은 아직도 공인인증서를 요구하고 액티브엑스가 설치되지 않으면 접속을 할수가 없습니다.

이런 실정에서 한국에서 엣지 브라우저의 기능을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윈도우7 가젯 프로그램 사용불가


기본 윈도우7에서 사용하던 가젯 프로그램은 윈도우10에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윈도우7에서 사용하던 프로그램이 윈도우10 사용하수 있도록 많이 호환이 되고 있는것은 사실인데 가젯프로그램 특성상 윈도우7에서 설치하고 화면에 띄워서 사용하는것은 어려운가 봅니다.


윈도우 헬로우 현실적으로 사용불가

윈도우 헬로우 기능은 윈도우10 시작을 할때 사용자의 지문인식 혹은 얼굴인식을 사용하여 컴퓨터를 사용할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아이폰 지문인식 기능이라 보면 되는데 윈도우 헬로우의 문제점은 적외선 캠을 사용해야 한다는것이죠

굳이 비싼 적외선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얼굴인식 기능을 사용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