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방송

더 지니어스3 우승자 장동민에서 갓동민으로

더 지니어스3 우승자 장동민에서 갓동민으로


편성 tvN

시청률 1.3% (2014.12.17 닐슨코리아 제공)

출연 강용석, 김정훈, 하연주, 장동민, 남휘종, 신아영, 이종범, 유수진, 김경훈, 최연승, 권주리, 김유현, 오현민


카이스트 하버드 등등의 고학력을 갖춘 사람들 속에 섞여 있으면서도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준 장동민

장동민은 이런 말을 합니다."더 지니어스는 두뇌를 요하는 게임일 뿐 고학력을 요구하는 것은 아니다"


처음 제작진이 장동민을 더 지니어스 시즌3에 참여시킨것은 장동민의 우승 가능성을 보고 섭외를 하지 않았을것입니다.

아마도 지니어스는 예능에 속하다보니 어느정도 재미를 보장 해주는것이 맞다고 제작진은 판단을 하고 적당한 인물을 생각하던중에 장동민을 떠 올린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제작진이 생각한 장동민의 역활은 예능다운 웃음을 만들어내는것



그런데 장동민이 우승까지 할줄은 생각도 못햇을것입니다.

아마 제작진입장에서도 생각하지 못한 반전이었을겁니다.


첫회부터 장동민은 자신의 연합세력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계속해서 해 왔습니다.

하지만 매회가 진행이 되면서 자신이 손발이 계속해서 탈락하는것 보게 됩니다.


그러던 중에 장동민은 우연찮은 기회에 오현민과 딜이 잘 맞아 연합을 하게 되는데 오현민이 타겟이 됩니다. 이때 장동민은 느끼게 됩니다. 매회 자신의 손발이 떨어져 나가고 있고 이번에 오현민까지 떨어져 나가서는 않된다


이때 당시 장동민과 오현민을 제외한 5명이 편을 먹고 장동민과 오현민중을 따를 시킴으로써 게임내에서 장동민과 오현민을 완전히 고립시킵니다.

장동민과 오현민은 그 상황을 타계하려고 노력을 하지만 결국 타계하지 못하고 오현민은 데스매치에 가게 됩니다.

운 좋게 오현민은 살아 돌아오지만 장동민은 이상황을 그냥 간과하지 않습니다.


다음주에 꼴등전략을 짜며 장동민과 오현민의 연합세력은 더욱 공고하게 굳어졌으며 장동민과 오현민의 연합세력을 깨기 위해 이종범, 김유현, 최연승등이 노력을 하지만 결국에는 장동민과 오현민의 연합세력을 깨지 못하고 자신들이 탈락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결승에서 맞붙게된 장동민과 오현민

장동민은 게임 내내 오현민에게 너와 나는 결승에서 붙게 된다고 말을 합니다.

그리고 이외에 모든 사람들을 탈락시키고 실제 결승에서 만나게 됩니다.


결승전은 3판 2선승제 

1게임 십이장기

2게임 같은 숫자 찾기

3게임 베팅 가위바위보


필자는 둘중에 누구를 지지하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장동민이 우승을 한다는것은 큰 의미를 가지는것은 사실입니다. 이런 의미로 생각할수가 있는데 평범함이 비범함을 이겼다? 이런식으도 생각을 할수가 있는부분이기 때문입니다.


1게임 십이장기 오현민 승리

2게임 같은 숫자 찾기 장동민 승리

3게임 베팅 가위바위보 장동민 승리


결국 장동민은 우승을 하게 됩니다.

중반부에서 부터 장동민이 그려왔던 그림이 실현이 되는 순간이며 장동민과 오현민이 손잡은 순간부터 장동민은 오현민과 계속 연합을 유지하고 결승에서는 자신이 이기는 그림을 그렸을것인데 그림되로 실현이 되었습니다.

장동민은 6천만원의 게임상금을 받게 되었으며 그동안 갓동민이라고 불렸던것을 인증한것이 되어버렸습니다.



지금와서 생각을 해보면

지니어스1를 보면서 지니어스에 가장 잘 어울리는 사람이 노홍철이라 생각을 했고 시즌1이 끝날때 노홍철이 예고에 등장을 할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노홍철이 지니어스와 잘어울리는 인물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시즌2에서 노홍철은 활약을 한것을 볼수 없었으며 중반쯤에 결국 탈락을 하며 결국 활약도 없이 몸만 사리다가 떨어지는 꼴이 되어버린것이죠


이와 반대로 지니어스와 전혀 어울릴거 같지 않던 장동민은 시즌3에서 웃기는 역활로 투입이 되었으나 고학력자들 사이에서 주눅들지 않고 오히려 그들보다 앞서는 모습이고 더 지니어스3 우승자가 되었습니다.

역시 사람인생이란 알수 없는것이죠 ㅎㅎㅎ


그동안 지니어스 잘보았습니다.

더 지니어스4도 기대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