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조립 방법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 윈도우7 설치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 - 윈도우7 설치


키다리 블로그맨



장기간에 걸친 조립포스팅에 마지막 시간 윈도우7 설치입니다.

그간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등등 구매 방법과 조립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왔는데요 저의 노력에 비해 많은 분들이 보신거 같지가 않아 개인적으로는 중단할까도 몇번 생각을 해 보았지만 끝은 보는게 맞는거 같아 드디어 마지막 시간 윈도우7 설치 까지 왔습니다.


윈도우7 설치에 대해 알아봐야 하겠죠

시대가 변하여 이제는 윈도우를 CD로 설치 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이제 컴퓨터에서 씨디롬은 필요없는 존재가 되어 버린것이죠 예전에는 모든 프로그램을 CD로 설치를 했지만 이제는 인터넷으로 다운 받아 설치를 하며 윈도우7 같은 경우도 USB로 설치를 하는 시대가 도래 하였습니다.


USB로 윈도우7을 설치하려면 일단 윈도우7 ios파일을 먼저 구해야 하고 windows7 usb dvd tool이라는 프로그램으로 USB에 윈도우7 ios파일을 넣어주어야 합니다.


이방법에 대해서는 이미 포스팅을 한적이 있으니 링크를 걸도록 하겠습니다.

http://tall.tistory.com/103


USB에 윈도우7 ios파일을 넣어주었다면 이제 설치를 시작해야 할것입니다.

일단 한번 그냥 컴퓨터를 켜보면 아래와 같은 사진을 볼수가 있습니다. 하드디스크에 아무것도 깔려 있지 않은 상태일때 제대로된 부팅이 되지 않는것이 정상입니다.


컴퓨터를 켤때 del키를 누르면 바이오스로 들어갈수가 있는데 바이오스로 들어가서 부팅순서를 바꿔주셔야 합니다.

부팅순서 첫번쨰를 USB

부팅순서 두번쨰를 하드디스크




보시면 첫번째 부팅순서가 플로티 디스크로 되어 있는데 첫번째 부팅순서를 USB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다시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그렇게 되면 컴퓨터를 USB에 윈도우7 을 인식하게 됩니다.




윈도우7 설치 과정중에 신중하게 진행해야 할부분인데요 바로 파티션을 나누는 부분입니다.

파티션은 보통 C드라이브에 50기가 D드라이브에 나머지용량으로 나누는것이 일반적이며 파티션을 나누는 이유는 윈도우속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C드라이브에 윈도우를 설치 했기에 C드라이브를 최소한의 용량으로 유지하기 위함이며 윈도우를 최대한 쾌적하게 운영하기 위해서 입니다.

만약 파티션을 나누지 않고 C드라이브 하나만 사용한다면 컴퓨터가 버벅되는것은 당연하며 드라이브 하나에 온갖파일들이 정리가 안된채 사용하게 됩니다.


암튼 파티션을 나누는 작업이 끝이났다면 이제 남은 것은 별로 없습니다.

나머지는 알아서 설치를 해줄것이니 기다리기만 하면되는것이죠






저야 윈도우 설치를 자주 해보았기 때문에 윈도우7을 설치에 어려움을 겪지는 않았지만 처음 설치를 하신다면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어떻게 방법은 없습니다 자주 해보는것이 방법입니다.


저의 조립포스팅 마지막 시간인 윈도우7 설치 포스팅이 끝이났습니다.

마지막 포스팅을 하고 나니 홀가분하기도 하군요 조립포스팅을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을 많이 했기때문입니다.

저의 포스팅을 보신분들이 컴퓨터를 자가 수리를 할수 있기를 바랍니다.




키다리 블로그맨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 윈도우7 설치 포스팅이었습니다.

남성 의류 쇼핑몰 순위 shoping.dothome.co.kr/shop/boyshop01.php

여성 의류 구두 신발 쇼핑몰 순위 shoping.dothome.co.kr/shop/girlshop01.php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 opencast.naver.com/GS581

트위터 팔로우 twitter.com/tallblogman

페이스북 팔로우 www.facebook.com/dari.k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