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조립 방법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 그래픽카드구매방법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 그래픽카드구매방법


키다리 블로그맨



장기간에 걸쳐 컴퓨터 조립포스팅을 해왔습니다.

본체는 이제 CPU 메인보드 파워 램 하드디스크 등 모든 부품을 연결한 상태이고 CPU쿨러가 잘돌아 가는것 까지 확인해 봤으며 이제는 그래픽카드만 연결을 한다면 본체는 완성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본체를 완성한뒤 모니터를 연결하고 윈도우만 성치한다면 저의 조립포스팅을 끝나게 됩니다.

느낌은 벌써 끝이 난 느낌이군요 ㅠㅠ


암튼 이번시간 컴퓨터 조립포스팅에는 본체에서 마지막 부품인 그래픽카드 구매방법에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필자는 누차 말을 드렸지만 고가의 제품을 구매 하고자 하는것이 아니고 중간정도 가격에 높은 가성비를 얻을수 있는 제품을 고르고 조립하는 것이니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현시점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그래픽카드는 어떤 제품인지 다나와로 넘어가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다나와 사이트로 넘어가 그래픽카드를 검색을 해보니 위에서 4번째 제품에 메달을 달아놨군요

제품은 SAPPHIRE 라데온 R9 270X 인데 가격이 215000원 그래픽카드를 구매하는데 부담스러운 가격이군요 그리고 다나와에서 지금 보는 최저가는 용팔이 사이트로 넘어가기에 단품으로 구매를 하려면 25만원 정도 생각을 해야 한다는 말이 되는것이죠


다나와에서는 SAPPHIRE 라데온 R9 270X를 현시점에서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생각하지만 가격이 맞지 않습니다.

우리는 중간정도 가격에 가성비가 우수한 제품을 찾고 있으니 우리는 다른 그래픽카드를 찾아 봐야 하기에 이번에는 에누리 닷컴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다른 제품을 찾아 떠날때 생각을 해봐야 하는부분이 있습니다.


1. 가성비

2. 제품의 브랜드는 믿을만 한가

3. 이미 구매해본 사람들은 만족을 하며 사용하고 있는가

4. 시대흐름에 뒤지지 않는 제품인가



캬~ 역시 가격선이 다르군요

에누리 닷컴에서도 다나와 그래픽카드가 가격선이 높은 것을 알고 있는듯합니다.

에누리 닷컴에서 그래픽카드를 검색을 해보니 높지 않은 가격에 그래픽카드들이 검색이 되어 나옵니다.

1위 제품인데 28000원 제품도 있군요 쓸만한것인지는 알아봐야 하겠지만 기본적으로 그래픽카드를 선택하는데 있어 가성비와 또 하나 봐야할게 있습니다.


본인이 컴퓨터에서 어떤 작업을 자주 하는가


게임을 자주 한다거나 예를 들어 LOL같은 아니면 동영상편집작업을 많이 한다거나 베가스나 프리미어 같은 아니면 포토샵이나 일러스트같은 이미지 작업을 자주할때에는 작업수준을 받쳐줄수 있는 그래픽카드를 선택해야 합니다.


자신이 프로그램은 자주 돌릴일이 없고 인터넷정도와 문서작업을 위주로 한다면(엑셀이나 파워포인트) 그렇다면 1위나 2위 제품을 사용하시면 문제는 없을겁니다. 하지만 자신이 컴퓨터 프로그램중에 무거운 프로그램을 자주 돌린다면 6위에 올라와 있는 지포스 GTX650 제품정도를 구입하시는게 맞습니다.


지포스 GTX650 제품을 보니 아수스 제품이니 일단 제품은 좋다고 볼수 있으며 가격선도 11만원정도이니 적정수준이라 할수 있습니다. 이제 글(8)을 클릭해봅니다.



일단 무상AS 3년이 마음에 드는군요.

구매했던 구매평을 보면 대부분이 만족을 하고 있으니 괜찮아 보입니다.

아수스제품이라 안심이 되면서 가격선도 적정수준이고 구매자들도 만족을 한다면 이제품으로 구매하신다면 후회할일은 없어 보입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어디서 구매할것인가

에누리 닷컴에서 금액이 써있는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볼수가 있습니다.

다나와는 용팔이사이트로 넘어가지만 에누리 닷컴은 오픈마켓으로 넘어가기에 써있는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 합니다.



마지막으로 구매팁을 드리자면 skt멤버쉽이 있으시면 11번가에서 11일날 구매 하시면 좋습니다. 그이유는 11일날 컴퓨터 관련제품을 포함한 모든 제품을 11% 멤버쉽포인트를 사용할수가 있습니다.(모바일 구매시) 그리고 그날 11번가에서도 구매욕을 늘리기 위해 쿠폰을 몇일전부터 뿌리기 시작하기에 저렵하게 구입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건 개인적으로 터득한 구매팁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다리 블로그맨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 그래픽카드구매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