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조립 방법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 그래픽카드 조립방법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 그래픽카드 조립방법


키다리 블로그맨



컴퓨터 부품 구매방법과 조립방법 그리고 윈도우 설치 방법등 알려드리는 저의 포스팅이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그간 심혈을 기울인 저의 포스팅에 비해 방문자수가 적어 계속 해서 포스팅을 해야 하나 고민을 했지만 어찌댓든 끝은 봐야 할것이라 생각해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도움을 얻으셧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포스팅을 진행해 왔지만 도움이 되었는지는 모르겠군요


저번 시간에 이어서 이번 시간에는 그래픽카드 조립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겠지만 그래픽카드 조립방법을 매우 간단합니다. 그래픽카드에 있어서 중요한 점은 구매입니다. 그래픽카드 조립이야 어렵지 않지만 그 많은 제품중에 내 PC사양과 맞는 그리고 가격대도 적정한 그래픽카드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중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예전만 해도 그래픽카드는 작은 모양으로 휴대가 간편한 사이즈로 생산이 되었는데 고사양의 게임이 늘어나고 그사양의 프로그램이 나타나면서 그래픽카드의 모양이 바뀌기 시작했으며 가격대도 매우 높아 졌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높은 가격의 그래픽 카드를 구입할필요는 없지만 시대가 변하고 있다는 것이죠

프로그램들은 회사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개인이 사용하라는 프로그램을 가리지 않고 점점 무겁게만 만들고 있으며 그것이 유행인양 그닥 필요하지 않은 기능을 추가하여 보여주기식으로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컴퓨터는 점점 고사양이 되어가며 당연 그래픽카드도 고가의 제품을 사용해야만 할것처럼 인식이 바꾸는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쿨러를 크게 만들필요는 없지만 이게 유행이라도 되는양 쿨러사이즈만 키워 대단한 그래픽카드라는 인식을 하게끔 하는 요즘 컴퓨터 부품들을 보면 이렇게 흘러가다 나중에는 어떻게 할건지 정말 답답할뿐입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메인보드에 보면 그래픽카드를 끼워 넣을수 있는 홈이 길게 나있는데 사진에 보듯이 꼭 맞게 끼워넣으시면 됩니다.

힘으로 막 밀어 넣게 되면 혹시 부러질수 있으므로 베이비를 다루듯이 살살 끼워넣고 맞게 들어 갔다고 생각이 된다면 힘을 주어 한번 꾹 밀어주어 확실지 접지가 되도록 힘을 한번 가해주면 됩니다.




요즘에 나오는 그래픽카드들은 전원을 따로 연결해야하는 잭이 붙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식으로 제품을 만드는것은 좋다고 보지는 않지만 제가 만드는게 아닌이상 어쩔수 없이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파워서플라이에 보면 그래픽카드에 전원을 연결할수 있는 6핀의 연결잭이 있습니다.

그것을 연결해주시면 되며 이해가 쉽지 않으시면 아래 사지을 보시면 완성 사진을 올렸으니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키다리 블로그맨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 그래픽카드 조립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