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조립 방법

usb 윈도우7 설치방법 windows 7 포맷 설치, 윈도우7 iso파일 만들기 windows7 usb dvd tool

usb 윈도우7 설치방법 windows 7 포맷 설치, 윈도우7 iso파일 만들기 windows7 usb dvd tool


이번시간에는 윈도우7 설치 하는 모든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시대는 변한여 CD로 윈도우7을 설치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이제는 USB에 window7 ios파일을 만들어 윈도우를 설치하는 시대가 도래 하였습니다.


이제 조립피씨에서도 CD롬이 없어질것입니다

혹시라도 조립피씨를 구매하신다면 CD롬은 구매하지 마십시오


준비물은 

윈도우 7 iso 파일

4기가 이상의 USB

windows7 usb dvd tool


윈도우 7 iso 파일 구하는 방법은 토렌트를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는데 어떤 방법이든 ultimate버전을 구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windows7 usb dvd tool를 PC에 설치 하시고 윈도우 7 iso 파일을 USB에 넣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windows7 usb dvd tool 다운로드 및 설치 



windows7 usb dvd tool 설치가 끝났다면 USB에 윈도우 7 iso 파일 넣는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윈도우 7 iso 파일 선택



USB device 선택



USB 꽂혀있는 드라이브 선택




windows7 usb dvd tool 이용해 USB에 윈도우 7 iso 파일 넣는 일은 완료했습니다.

이제 PC를 포맷하고 window7을 설치 해야 하는데요


일반은 부팅순서부터 바꿔주어야 합니다.

1번 부팅 USB

2번 부팅 하드디스크



부팅 순서를 바꾸는것은 바이오스에서 담당을 하는데 컴퓨터가 켜질때 del키를 누르면 바이오스로 들어올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이오스로 들어오셧다면 


1번 부팅 USB

2번 부팅 하드디스크

위와 같이 부팅 순서를 바꿔주시면 됩니다.




윈도우7 부팅순서를 어려워 하는 분들이 많이 추가로 ECS메인보드 바이오스에서 부팅순서 설정하는방법을 촬영하여 업로드 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부팅순서 첮번째가 USB이니 USB에 윈도우7을 인식을 할것입니다.

포맷을 해야할 드라이버를 선택하시거나 파티션이 나누어져 있다면 포맷할 파티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후 드라이브 옵션(고급) 클릭



원하는 드라이브나 파티션을 포맷하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알아서 포맷을 한 드라이브에 윈도우7을 설치할것이니 기다리기만 하면됩니다.


나머지는 컴퓨터가 알아서 재부팅해가며 window7을 설치할것이고 설치가 문제없이 완료가 되었다면 윈도우의 바탕화면을 만날수 있을겁니다.




윈도우7 윈도우 설치 과정중에 포맷하는방법과 파티션 나누기도 각각 추가 촬영하여 업로드 하였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최대한 간단 명료하게 설명을 하려고 했는데 이해가 잘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