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조립 방법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 - 하드디스크 구매방법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 - 하드디스크 구매방법


키다리 블로그맨




우리는 저번 시간에 컴퓨터케이스 구매방법과 조립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케이스에 파워선 LED선 USB 선을 메인보드에 연결하고 파워서플라이 CPU 램을 연결한뒤에 전원을 넣어 보았으며 CPU쿨러가 잘돌아가는 모습까지 확인을 했는데요.

전부 연결하는게 아니고 이정도에서 전원을 넣어보는 이유는 어느부품이 문제인지 빨리 찾아내기 위해 최소한의 부품만 연결한체 전원을 넣어보라고 권유를 했습니다.


그리고 쿨러가 잘돌아가니 이제 하드디스크와 그래픽카드만 연결한다면 컴퓨터 본체를 완성되는것입니다.

꽤 장기간 조립포스팅을 해왔는데 이제 고지가 보이는듯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하드디스크를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볼텐데요

하드디스크는 데이타를 저장하는 장치입니다. 

하드디스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데이타 저장 장치 이렇게만 알면 되고 작동 방식이나 PRM이 어떻다는둥 알면은 좋을수도 있지만 그리 중요한것도 아닙니다.


하지만 구매시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IDE와 SATA 이둘의 차이는 사진으로 첨부할테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Owltech


시대는 변하여 SATA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제는 IDE를 지원하는 하드는 잘나오지도 않으며 메인보드 또한 지원하기는 하나 대부분이 SATA를 지원하는것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용량은 500GB 와 1TB 중에 선택하시면 되는데 어떤것을 선택하든 좋은 선택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안정성에서 500GB가 높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브랜드는 씨게이트나 웨스트디지털로 구매 하시면 됩니다.

히타치나 삼성에서도 하드디스크를 판매하고 있으나 그보다는 가격에서도 별반 차이가 없고 브랜드도 믿을 만한 씨게이트나 웨스트디지털이 좋습니다.


이제 다나와 사이트로 넘어가 어떤 하드디스크에 메달을 달아 주었는지 확인을 해볼필요가 있습니다.




현시점에 가성비가 가장 뛰어난 제품은 Seagate 2TB Barracuda라고 다나와에서는 생각하고 있군요

가격은 9만원 정도 근데 용팔이 사이트로 넘어가니 단품으로 구매할려면 한 11만원정도 하겠네요.


일단은 제품은 좋은지 모르겠으나 가격이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에누리닷컴으로 이동합니다.



필자는 누차 이야기 했지만 에누리 닷컴은 한눈에 많은 정보를 제공하며 다른 사이트로 넘어가지 않아도 정보 취득이 용이한면이 많고 제품도 써있는 그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픈마켓 사이트로 연결되기 떄문이죠 11번가나 지마켓 옥션같은


첫번째 제품이 씨게이트 바라쿠다 사타군요

일단 제품은 괜찮은듯 합니다. 화살표가 표시된 1TB제품이 가격이 적정해 보이며 용량도 적당해 보입니다. 다시 왼쪽에 글(457)을 클릭해 봅니다.



대부분 구매 후기에 만족하는것 같군요.이제품으로 구매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이제 처음에 가격이 써있던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사진을 볼수가 있습니다.

11번가에서 64000원 정도에 배송비 별도로 판매중이군요



마지막으로 구매팁을 드리자면 skt멤버쉽이 있으시면 11번가에서 11일날 구매 하시면 좋습니다. 그이유는 11일날 컴퓨터 관련제품을 포함한 모든 제품을 11% 멤버쉽포인트를 사용할수가 있습니다.(모바일 구매시) 그리고 그날 11번가에서도 구매욕을 늘리기 위해 쿠폰을 몇일전부터 뿌리기 시작하기에 저렵하게 구입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건 개인적으로 터득한 구매팁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다리 블로그맨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 - 하드디스크 구매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