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조립 방법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케이스 구매방법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케이스 구매방법


안녕하세요 키다리 블로그맨입니다


세월호 여객선 침몰로 전국이 뒤숭숭하고 세계가 주목을 하고 있는 이시기에 마음이 심란하여 뭐든지간에 손에 잘 잡히지가 않네요

컴퓨터 조립관련하여 포스팅을 시작한이상 끝은 봐야겠지요.


우리는 CPU 메인보드 파워등등 구매하는 방법과 조립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시간에는 컴퓨터 케이스 구매방법에대해 알아 볼텐데요. 일반적으로는 케이스는 비싼제품을 살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그런데 만약누구한테 자랑을 한다거나 아니면 사진을 찍어 어디에 올려야 하는경우라면 약간은 금액적인 부분에서 투자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알아보고 있으니 저가 중에 쓸만한 컴퓨터케이스를 찾아보겠습니다.


일단 다나와 넘어가 컴퓨터케이스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현시점에서 가성비가 좋으며 시대에 뒤쳐지지 않는 제품에 메달을 달아준 제품이 나옵니다. 아래 사진을 보니 abko ncore 바이퍼 헬퍼에 메달을 달아 놨군요. 가격은 42000원 본인이 컴퓨터 케이스를 구매할려고 했던 가격과 맞다면 다나와에서 메달을 달아준 제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본인이 생각한 금액보다 비쌀경우는 다른 제품을 알아봐야 겠지요. 그렇다고 아무제품이나 구매 할수는 없는일 가격이 저렴하면서 성능도 좋은 제품을 구매해야 할것입니다.

다나와에서 메달을 달아준 제품이 아닌 다른 케이스를 구매하고할때 알아봐야 하는것이 있습니다.


1. 가성비

2. 제품의 브랜드는 믿을만 한가

3. 이미 구매해본 사람들은 만족을 하며 사용하고 있는가

4. 시대흐름에 뒤지지 않는 제품인가


이제 다른 제품을 찾아 떠나야할 시간입니다. 에누리 닷컴으로 이동합니다.



에누리 닷컴을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 에누리 닷컴은 한눈에 많은 정보를 제공할려는 의도가 곳곳에 숨어 있습니다. 이런부분에서 페이지를 변경하지 않고 여러정보를 보고 최대한 짧은 시간에 판단을 할수 있어 개인적으로는 매우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다나와에서 메달을 달아준 케이스제품이 상태는 좋으나 가격이 비싸 에누리 닷컴으로 넘어왔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가격도 저렴하면서 제품도 괜찮은것은 찾아봐겠네요


가장 밑에 제가 제품 GMC 엘리트 제품이 괜찮아 보입니다. 가격은 18500원 그리고 브랜드가 맘에 듭니다. GMC는 오래된 브랜드이고 제품도 괜찮게 만들어 크게 나쁜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는 않은 회사입니다. 제품설명 아래에 글(4)를 클릭해 제품의 상세 정보를 봅니다.



내용을 보아하니 미들타워 

여러분 다른거 살필요 없고 무조건 미틀타워 쓰시면 됩니다. 제가 컴퓨터 조립을 알아갈 무렵 컴퓨터 케이스를 미들타워보다 작은 미니타워도 사보고 큰사이즈도 사서 조립도 해봤는데 미들타워가 가장 표준사이즈이며 조립하기 편리하고 안에 들어가는 제품들도 미들타워케이스 기준으로 가장 많이 나오기 때문에 미들타워를 구매하시는게 가장 편리 합니다.


메인보는 ATX와 Micro-ATX 모두 지원을 하는군요 일단 가격이 저렴하고 브랜드가 믿을 만하니 GMC엘리트로 구매하기면 될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구매

제가 올린 사진중 두번째 사진중에 금액을 클리하면 아래 사진을 볼수가 있습니다. 에누리 닷컴의 장점인데요. 다나와같은 경우는 최저가를 클릭하면 용팔이 사이트로 넘어가 최저가로 살수가 없습니다. 용팔이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3개이상 구매를 해야 써있는 가격으로 살수가 있기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에누리 닷컴은 다르죠. 용팔이 사이트는 없습니다. 바로 오픈마켓으로 단품으로 구매가 가능한 사이트가 나옵니다. 아래 사진을 보내 11번가에서 18540원에 판매를 하고 있네요



마지막으로 구매팁을 드리자면 skt멤버쉽이 있으시면 11번가에서 11일날 구매 하시면 좋습니다. 그이유는 11일날 컴퓨터 관련제품을 포함한 모든 제품을 11% 멤버쉽포인트를 사용할수가 있습니다.(모바일 구매시) 그리고 그날 11번가에서도 구매욕을 늘리기 위해 쿠폰을 몇일전부터 뿌리기 시작하기에 저렵하게 구입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건 개인적으로 터득한 구매팁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다리 블로그맨

윈도우7 USB설치, 컴퓨터 조립 포맷, 사이트 구매방법-케이스 구매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