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방송

로건 후기 결말 줄거리 평점 ,로건 원작 세계관 설명 x-23 x-24 청불이유 휴잭맨

필자는 재미없는 영화를 극장에서 나가지도 못하고 보고 잇는것이 너무 큰 고통이기 때문에 왠만하면 해당 영화 평점 좋아야 극장을 찾게 되며 오랜만에 필자를 극장으로 불러들인 영화가 바로 로건 입니다.

로건 평점 알아보자면 로튼토마토 사이트에서 94% 신선도 기록햇으며 크리스턱만이 A- 점수를 주었고 제레미 잔스 같은경우는 awesome 으로 영화를 평가했으며 나오는 이야기로는 배트맨 다크나이트 급이다 시빌워 급이다라는 말이 나오면서 필자의 기대치를 매우 높혔습니다.

필자가 로건 영화 봤을때는 그정도 배트맨 다크나이트 수준의 영화는 아니며 필자가 너무 큰 기대를 했던것인지 필자의 기대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정말 괜찮은 영화라는것에는 이견이 없습니다.



왠지 필자는 로건 영화가 한국영화를 비판하는듯 햇으며 영화의 각본이나 완성도 보다는 설이나 추석을 노리고 제작하는 한국영화의 수준을 보여주는것 같았습니다.

암튼 로건 영화에서 전하고자 하는내용 그리고 로건 줄거리 잠시 알아보자면 엑스맨이 태어나지도 않고 점점 멸종해가는 상황에서 x-23 이라고 하는 로라 라는 인물이 나타면서 프로페서에게 쫒기게 되고 이과정에서 찰스 그리고 칼리반 죽게 됩니다.

로건은 자신 주위에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죽어나가는것과 계속해서 일이 꼬이는것이 분통이 터지고 눈물이 난지경입니다.


암튼 알고보니 프로페서 x-23 뿐만이 아니라 어린 엑스맨 탄생시켜 무술을 가르치고 무기로 만들고 잇는 상황에서 어떤 프로젝트가 성공함에 따라 어린 엑스맨들을 전부 죽일려고 하는 상황에 따라 어린 돌연변이들이 탈출 하게 됩니다.
그리고 로건이 어린 엑스맨을 도와 국경을 넘어 안전한곳으로 보내준다는 줄거리 입니다.



하지만 로건 영화에서 몇가지 설명하지 않는 내용이 있는데 로건은 어떤일로 힐링펙터 기능이 약화되었는가 이내용을 설명하지 않는데 원작 내용 알아보자면 울버린은 세뇌가 되어 자신의 친구인 엑스맨을 죽이게 되고 자책감에 달려오는 기차에 치여서 힐링펙터 기능이 약화 되었다는 설정이 있습니다.

또 다른 원작 내용에는 일본에 잇을때 핵을 맞는일이 잇는데 이때 힐링펙터 기능이 약화 되었다는 설정도 있습니다.

그리고 로건 영화 내용중에 병원에서 몸속에 어떤 물질이 당신을 감염시키고 잇다 검사를 해야 한다하는데 왜 어떤 물질이 로건을 감염 시키는지도 나오지 않습니다.

여기서 또 원작 내용을 알아보나자면 로건 손에서 칼 모양의 아다만티움 나왔다가 피나 혹은 다른 이물질이 묻게 되고 다시 로건 몸속으로 들어가는데 힐링펙터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이런 이물질에 감염이 되지 않았지만 힐링필터 기능이 약화된 상태에서는 아다만티움 묻은 이물질이 몸속으로 들어가면서 로건을 감염시키고 점점 죽게 만든다는게 원작에 설정입니다.
근데 영화에서는 이런 설명이 없습니다.





x-23 로라 라고 하는 인물이 잇는데 원작 세계관 조금더 설명하자면 울버린과 같은 돌연변이 만들려고 햇지만 엑스 염색체가 파괴됨에 따라 어쩔수 없이 여성 버전의 돌연변이 x-23 만들게 됩니다.

그리고 원작에서 x-23은 손에서 2개 클로 그리고 발에서 하나의 클로 나오게 되는데 영화에서는 찰스가 x-23 발에서 하나의 클로가 더 나온다는것을 설명을 합니다.


예전에는 남자들이 나가면 여성들이 집을 지켜야 했기 때문에 발에서 하나의 클로가 더 나온다는 말같지도 않은 설명을 하는데 중요한것은 영화에서 꽤 시간을 할애하여 이런 설명을 햇다면 x-23 발에서 클로가 나오는 장면이 있어야 하는데 결국 나오지 않습니다.
그럴거면 왜 시간을 할애 하여 찰스는 설명을 한건가요
다른 더 중요한거나 설명을 하는게 맞는거 같은데 말이죠

로건 청불이유 궁금해 하는 분들이 잇는데 당연히 잔인해서 그렇기도 하겟지만 살인 무기를 만들려고 하는 인간들이 어린 소녀 돌연변이 태어나게 하고 무술을 가르쳐 사람을 죽인다라는 설정 자체가 청불이유 일수박에 없습니다.



잔인한 장면을 뺀다고 하더라도 설정 자체가 청불이유 아니면 안되는 설정인것이죠
또하나 이것은 폭스 계획중에 일부라고도 볼수 잇는데 이전에 데드풀 개봉을 한적이 잇는데 기본적으로 히어로 영화는 어린 아동들에게 엄청난 영향을 끼치는정도 뿐만이 아니라 캐릭터 사업에도 엄청난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히어로 영화는 기본적으로 거의 대부분의 사람이 볼수 잇는 수준으로 제작을 하는게 일반적이며 데드풀 영화도 폭스에서는 청불 한다고 햇을때 반대를 했지만 결국 청불 개봉하고 생각보다 평가가 좋았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마블 회장인가 하는 인물이 마블영화는 절대 R등급이상으로 만들지 않겠다 여기서 R등급은 간단히 청불 이라 이해라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서 폭스사에서는 마블과 다른 전략으로 R등급의 영화를 만들면서 방향을 다르게 잡는것이라 보면 되고 이때문에서 한국에서는 청불 개봉 되었습니다.

내용이 길어서 나머지 내용은 다음시간에 알아볼것이며 자세한 로건 후기 그리고 라스트오브어스 비슷하다는 이야기를 다루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