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방송

공각기동대 이노센스 극장판 후기 결말 줄거리, 쿠사나기 모토코 없으면 공각기동대 아니다

공각기동대 극장판 애니매이션을 크게 2개로 나누자면 공각기동대 1편 고스트 인 더 쉘 그리고 공각기동대 2편 이노센스 이렇게 크게 2개로 나눌수 잇으며 TV시리즈가 있기는 한데 이부분은 극장판이 아니니 제외 하겠습니다.

그리고 공각기동대 2.0 있는데 이것은 리메이크 작품이니 당연히 제외되고 결국 크게 고스트 인더쉘 그리고 이노센스 이렇게 나눌수 잇으며 이전시간에 고스트 인더쉘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으며 이번시간에는 2편인 이노센스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1편이 1995년도 개봉했으며 2편 이노센스 작품은 2004년도에 개봉을 했는데 1편과 2편 사이에 기간이 거의 10년의 시간이 흘렀으며 1편은 대단한 수작이라고 평가를 받지만 2편 이노센스 같은 경우는 완전 망했습니다.



공각기동대 이노센스 망한 이유는 보면 바로 알수가 잇는데 긴장감 유지를 못할 뿐만 아니라 매우 몽환적이고 4차원의 세계를 표현한듯한 느낌을 전체적으로 받을수 잇습니다.

그렇다고 소재가 나쁜것은 아닙니다.
공각기동대 이노센스 줄거리 내용 알아보자면 1편과 이어지는 내용으로 쿠사나기 모토코 여자주인공은 사라지고 없는 상태이며 기계들은 더욱 발전하고 자격능력을 갖춘 기계들이 점점 나타나게 되며 자각능력을 갖춘 기계들은 인간을 공격하고 살해할뿐만 아니라 자살까지 하는 현상을 나타내게 됩니다.

공안9과는 이를 수사하기 시작하고 결국 어떤 회사에서 불법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기계에 자각능력을 집어넣게 되는데 그 방법은 일반 소녀 소년을 강제로 잡아다가 어떤 장치에 넣고 자각과 인성을 기계로 이동 시키게 되고 이때 소녀 소년은 죽게 됩니다
때문에 불법이라 사용할수 없는 기술인데 이 회사는 이 불법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유명해졌습니다.





암튼 이러한 내용인데 소재자체는 괜찮은 소재라고 필자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내용을 풀어가는 과정이 문제가 많은데 일단 정리가 안되어 잇는것도 문제이고 1편에서 보여주었던 관념과 철학 그리고 기계와 인간 사이에 경계 이런 내용을 한단계 발전 시켜서 이노센스 영화에서 다루고 싶어 했습니다.

때문에 공각기동대 이노센스 극장판 영화는 너무 어렵고 몽환적이며 추상적이고 그래픽 또한 4차원을 표현하고자 했던것 처럼 무슨 내용인지 알수가 없습니다.



필자가 봤을때는 소재는 괜찮지만 여러분에게 추천할수 잇는 작품이라 볼수는 없으며 이노센스 볼시간에 공각기동대 1편 고스트 인더쉘 보는것이 더 좋다고 생각하며 이상하게도 1995년 작품이후에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좋은 작품이 나오지 않는것이 신기할뿐입니다.

공각기동대 이노센스 가장 큰 단점은 여자 주인공 쿠사나기 모토코 나오지 않는다것이 흥행 하지 못한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하며 필자가 공각기동대 이노센스 줄수 잇는 평점은 15점입니다.

공각기동대 이노센스 내용과 소재를 좋았고 무슨말을 하고자 하는것도 알겠지만 영화를 집중해서 보지 않으면 대체 무슨 내용인지 무엇인지 알수가 없으며 집중해서 본다한들 재미가 없는것은 매 한가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