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방송

영화 컨택트 리뷰 후기 해석 결말 원작 줄거리 내용

영화 컨택트 같은 경우 로튼토마토 사이트에서 94% 점수를 받으면서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아카데미 시상식 8개 부문 노이네이트 된 영화이니 기본적으로 잘만들어진 영화라고 할수 있습니다.

필자 또한 컨택트 영화 보면서 잘만들어졌다 라고 생각을 했으며 초반 중반까지 관객의 흥미를 계속해서 유발하는 전개는 정말 괜찮았는데 후반으로 갈수록 새로운 소재가 나타나지 않고 임팩트 잇는 전개가 아니라는것이 아쉬웠으며 처음부터 중반까지 흥미로 시작해서 결말은 아무것도 없는 영화라고 볼수 잇습니다.

일단 영화 제목을 컨택트 라고 지었는데 원제목은 Arrival 이며 그렇다면 영화 제목은 어라이벌 이런식의 영화 제목이 되어야 하는데 컨택트 라는 영화 제목이 되었다는것은 이전에 콘택트 라는 영화가 있었기 때문에 이전에 콘택트 영화에 기대볼 심상이었던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실제로 영화사에서는 이런식의 제목으로 관객을 유도하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있으니 이상할것도 없습니다.

컨택트 원작 잇는데 테드창 SF 단편소설 네 인생의 이야기 원작이며 영화로 제작하는것이 확정이 된후 한국에 봉준호 감독에게도 제안이 왔다고 합니다.
하지만 영화 시나리오가 좋지 않아 각색 하겠다고 해서 감독 결렬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컨택트 줄거리 내용을 보자면 여자주인공 이름이 루이스 인데 슈퍼맨 여자친구로 유명한 사람이고 거기서도 루이스 이더만 여기서도 루이스 라는 이름을 사용합니다.

세계 중요나라 지점 12개 정도에 외계 우주선이 나타나는데 어떤 공격도 하지 않고 그냥 거대한 외계우주선이 땅에 닿지 않은채로 떠있습니다.



군을 중심으로 하여 여자주인공과 함께 우주선 내부로 들어가서 외계인을 만나고 외계인 언어 헵타포드 익히게 되고 이후 간략하게 나마 외계인들과 소통을 하게 되고 외계인들이 "Offer weapon 무기를 줘" 라는 메세지를 보내게 되는데 이는 오역일수도 있고 확실치 않지만 중국은 전쟁을 하겠다는 결심을 하지만 루이스가 이를 막낸다 이런것이 컨택트 영화 줄거리 내용이라 볼수 잇습니다.

필자는 영화 컨택트 보면서 지금까지 나온 외계인 영화가 많았지만 대부분의 외계인과 싸우거나 공격을 당하거나 이런 방식이지만 컨택트 영화에서 표현하는 외계인은 달랐습니다.

컨택트 영화에서 중점적으로 다뤘던것은 외계인 언어 이며 지구인들이 외계인의 헵타포드 언어 이해 공부하고 이해하려고 하는 시도를 영화 중점적으로 다뤘는데 이런 부분이 필자에게 매우 흥미롭게 다가 왔으며 이전의 외계인 영화와는 다른 방식의 접근 방법은 매우 신선했습니다.






그리고 그 큰 외계 우주선이 어떤 연료를 발사하지도 않고 공중에 떠있는 모습이나 우주선 내부에서 중력의 방향을 마음대로 바꾸는 모습은 정말 신선했으며 기본적으로 반중력 장치 같은것은 쉽게 생각을 할수 잇지만 위아래 아닌 중력의 방향을 옆으로 바꾼다는 생각은 정말 신선 했습니다.

그리고 외계인들이 손에서 검정 물감 같은것을 쏴서 문자를 형성하고 서로간에 소통을 한다는 개념도 신선했습니다.

하지만 영화 컨택트 결말 부분에서 감독은 무엇인가 만들어내고 싶었는지 루이스가 외계인 우주선 안으로 들어가 외계인을 만나는 모습을 연출을 했는데 만나서 외계인은 물감을 쏴서 3000년후에 외계인들의 도움이 필요한것이다 라는것을 알려주는데 이정도면 이전에 접촉햇을때 알려줘도 됩니다.



감독은 결말 부분에 먼가 극적인 연출이 필요했던것이라 생각이 되며 또한 중국에 샹 장군이 전쟁을 발발하려고 했던것 또한 감독의 결말 부분에 극적이 연출이 필요해서 였을것이며 전쟁 발발 하려다가 취소한다는 내용전개라면 굳이 넣지 않아도 되는 내용이라 볼수 잇습니다.

결국 영화 컨택트 결말 부분은 대부분의 필요없는 내용이며 단지 감독의 극적인 연출을 위해 불필요한 장면을 넣은거라 볼수 있고 딱히 내용전개와도 맞물리지도 않습니다.

필자는 내심 중국 샹 장군이 폭탄 쏴서 전쟁이라도 일어나길 바랬습니다.
왜냐면 결말 부분이 너무 밋밋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컨택트 영화가 결말 부분에 다달한것을 알았는지 12개의 외계 우주선은 사라집니다.




대부분의 영화 결말 부분은 해피엔딩 혹은 문제 없이 잘처리 된 상태로 끝나게 하려고 하는지 이때문에 영화가 완성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컨택트 영화는 초반 중반 부부은 매우 신선하고 이전에 외계인 영화와는 많은 부분 달랐으며 때문에 흥미를 유발하기 충분했고 매우 신선했습니다.
하지만 결말 부분 갈수록 극적인 연출과 해피엔딩이 필요했는지 영화 전개와 딱히 연관이 없는 방식으로 흘러가더니 전쟁 발발하려다 취소했다 그래서 다행이라는 결말은 정말 밋밋하고 필요없는 장면이었습니다.

필자가 영화 컨택트 줄수 잇는 점수는 80점입니다.
초중반은 매우 신선했으며 많은 사람들의 상상력이 동원되었음을 알수 잇는 장면이 많았고 물감을 쏴서 문자를 형성하고 소통한다는 개념이 정말 신선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