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방송

스파이더맨 판권 관계, 캡틴아메리카 시빌워 스파이더맨

단연 독보적으로 복잡한 판권 관계를 가지고 있는 스파이더맨 대해서 알아보고 있으며 이전시간에 소니 픽쳐스 해킹 사건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소니는 스파이더맨 판권을 가지고 있지만 현재 해킹등과 관련해 일련의 사건들 때문에 골치가 아픈 상황이고 여러가지 영화 제작에 있어서 박차를 가하지 못하고 잇는 상황입니다.

또한 소니에서 만든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영화가 대박으로 망하면서 스파이더맨 3편 제작에 자신이 없는 상황입니다

여기서 마블이 다시 등장을 합니다.
소니 해킹 사건이전에 소니 와 마블은 스파이더맨 사용을 가지고 이야기를 한적이 있습니다.
스파이더맨 3편 제작에 마블이 60% 소니가40% 제작비를 내고 대신에 마블에서 제작되는 영화에 스파이더맨이 자유롭게 등장하도록 해달라는 조건을 내걸었지만 소니는 거절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상황이 상황인지라 소니 내부적으로도 좋지 않고 스파이더맨3편 제작에 자신이 없는 상황이고 5년 안에 스파이더맨 영화 제작하지 않으면 다시 스파이더맨 판권은 마블로 넘어가는 사면초가의 상황입니다.

여기서 소니는 다른 조건을 내걸데 됩니다.
스파이더맨 3편 영화 제작비는 100% 소니에서 내고 흥행 수익도 소니에서 가져가겠다 영화는 마블에서 만들어 달라 대신에 스파이더맨 캐릭터는 MCU 합류 시키고 마블 다른 영화에 출연할수 있도록 하겠다라는것이 소니의 조건입니다.

현재 마블이 영화를 잘만들고 계속해서 흥행을 하고 있으니 소니에서 만드어서 위험을 감수 하는것보다는 나을것이라 판단을 했던겁니다

마블 측에서는 5년이내에 스파이더맨 영화 제작 하지 않으면 소니는 스파이더맨 판권을 마블에 돌려줘야 하기 때문에 분명 개떡 같이 영화를 만들것이고 차라리 이렇게 스파이더맨 이미지가 나빠지느니 마블에서 스파이더맨3 영화 제작을 하고 MCU에 스파이더맨 합류해서 마블 다른 영화에 스파이더맨 나올수 있도록 하는것이 낫다고 판단을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캡틴아메리카 시빌워 영화에서 스파이더맨 볼수 있게 되었고 그렇기 때문에 스파이더맨 단독 영화도 곧 만들어 질것이라 볼수 있습니다.

또한 스파이더맨 캐릭터가 MCU 합류를 했기 때문에 어벤져스 3편에 스파이더맨 등장할것으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영화에서 스파이더맨 대해 대부분이 알고 있는 상황이라 스파이더맨 탄생에 대한 이야기는 나오지 않으며 전체 30분정도 스파이더맨 나오고 이중에 10분정도 피터파커 나온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