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방송

수어사이드 스쿼드 조커 로빈, 2대 로빈 제이슨 토드 관하여

수어사이드 스쿼드 영화는 2016년 8월에 개봉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2차 예고편이 방응이 좋고 배트맨 대 슈퍼맨 영화가 망하면서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해 수어사이드 스쿼드 재촬영에 들어갔다고 알려졌습니다.

수어사이드 스쿼드 영화에 대해 기대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현재 나오고 있는 이야기 중에 수어사이드 스쿼드 나오는 조커가 바로 로빈이다 라는 이론이 있습니다.

왜 조커가 로빈인가 대해 이유를 알아보기 이전에 필자가 이미 로빈설 이론을 쭉 봤는데 조커가 로빈일 확률은 매우 높다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제이슨 토드 라고 하는 인물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제이슨 토드 라는 인물은 2대 로빈이며 배트맨과 같이 활동을 하는 인물이고 역대 로빈에 대해서 나중에 자세히 알아볼것인데 일단은 제이슨 토드 같은 경우는 배트맨카의 바퀴를 훔치다가 배트맨에게 발각이 되고 이것을 계기로 브루스 웨인의 양자로 들어오게 됩니다.


나중에 로빈이 되고 나서 조커가 제이슨 토드 잡기 위해 그의 어머니를 설득하여 어머니를 미끼로 제이슨 토드 유인을 하고 조커가 제이슨 토드를 생포하게 됩니다.

그리고 조커의 빠루에 수십대를 맞은후 폭탄이 쌓여 있는 창고에서 어머니와 함께 폭탄이 터지면서 죽게 되는데 이때 자신을 배신한 어머니를 감싸고 죽게 됩니다.


그리고 게임 배트맨 아캄 나이트 에서 제이슨 토드 대해 심도 있게 다루고 있으니 한번쯤 무비컷을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만화 원작과 아캄 나이트에서 제이슨 토드 죽게되는 과정을 조금 다르게 다루고 있습니다.

배트맨 아캄나이트 보면 제이슨 토드 얼굴에 J 화살 같은것을 볼수 있는데 이것은 배트맨 아캄나이트에서 조커가 제이슨 토드 얼굴에 새긴것입니다.


그리고 수사이드 스쿼드 영화에서 나오는 조커를 보면 같은 위치에  J 문신이 있는것을 알수 잇는데 화상을 나중에 문신으로 바꾼것이라는 이론입니다.


그리고 원래 조커의 얼굴을 보면 입이 찢어져 있습니다.

이것이 원래의 조커 입니다.

하지만 수사이드 스쿼드 영화에서 나오는 조커는 입이 멀쩡합니다.

일단 원래는 조커와는 다른 인물이라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배트맨 대 슈퍼맨 영화에서 로빈 슈트를 볼수 있는데 위 사진이 제이슨 토드 슈트입니다.

보면 총알 자국이 있습니다.

배트맨 아캄 나이트 보면 원작과 다르게 제이슨 토드는 총을 맞고 죽게되는데 이와 같은 설정입니다.


그리고 이후에 라스알굴은 제이슨 토드를 라자러스 핏에 넣게 되는데 여기서 제이슨 토드는 되살아 나게 됩니다.

제이슨 토드 다시 살아나서 보니 자신을 죽인 조커가 아직도 살아 있다는것과 다른 로빈이 활동을 하고 있다는것에 분노를 느끼고 배트맨을 증오하게 됩니다.


이후에 레드후드가 되어 활동을 합니다.


그리고 이전에 이미 로빈이 조커가 된것이 있는데 배트맨 비욘드에서 로빈이 조커에게 납치가 되고 이후에 로빈은 세뇌가 되어 조커가 되게 됩니다.

이미 이런 설정은 있었으니 수사이드 스쿼드에서 로빈이 조커가 된다는 설정은 크게 이상할것도 없습니다.


그리고 배트맨은 40세 중반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 이상하게 조커는 늙지 않고 오히려 젊어졌습니다

위 사진은 수사이드 스쿼드 조커 사진이며 40대 중반인 배트맨이 이런 젊은 조커와 싸운다는것이 이상하고 입도 멀쩡한것을 보았을때 로빈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또한 배트맨 대 슈퍼맨 영화 시점이 제이슨 토드가 죽었다는 설정을 하고 있기 때문에 시기도 매우 적절하다 이렇게 볼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DC 유니버스 영화 목록을 보면 현재 배트맨 영화가 목록에 잡혀 있습니다.

배트맨 영화에 대해 알아보니 2016년 ~2020년 사이에 배트맨 영화가 개봉을 한다고 합니다.

중요한것은 이전에는 DC유니버스 영화 목록에 배트맨 영화가 없다가 근래에 생겼다는것인데 영화가 개봉하는 시점이나 여러가지 이론과 설정을 보았을때 배트맨 영화에서 조커 로빈 이론의 실체가 밝혀질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