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윈도우7 비밀번호 초기화, 윈도우 비밀번호 분실 알아내기 변경 암호풀기

경우에 따라 다르겟지만 윈도우7 비밀번호 설정 하고 사용하는 경우 있으며 여러 사람이 같이 생활하는 환경이라면 더욱이 필요하다 볼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간혹 비밀번호 설정 이후에 윈도우7 비밀번호 분실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 정말 난감하지 않을수가 없으며 이런경우 비밀번호 찾기 불가능 하고 새롭게 윈도우7 비밀번호 초기화 해야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7 비밀번호 초기화 방법을 알아볼것이며 비밀번호 변경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준비 작업이 필요한데 이부분에 대해서 다시 설명을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윈도우7 비밀번호 분실 이후에 포맷 해야 하나 안에 잇는 자료들은 어떻게 하지 이런 생각을 하며 정말 난감 할수박에 없는데 이를 해결 하기 위해서는 윈도우7 비밀번호 초기화 방법이 있고 준비작업은 윈도우7 usb 부팅 디스크 필요합니다.


윈도우7 부팅usb만들기
http://tall.tistory.com/1071


위 링크를 통해 윈도우7 부팅 디스크 만들기 성공 햇다면 이제 부팅 순서 바꾸기 해야 합니다.

부팅순서 바꾸기 하는 이유는 컴퓨터가 하디디스크에 잇는 윈도우7 보다 먼저 usb 인식을 하게 하여 윈도우7 설치 화면으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메인보드 회사 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부팅순서 바꾸기 방법은 비슷합니다.

컴퓨터가 켜질때 델키를 연타를 합니다.

그러면 바이오스 접속 할수 잇습니다.


위 화면은 ecs 메인보드 바이오스 모습입니다.

상단테 부팅 메뉴 선택을 하고 나면 위와 같이 현재 부팅순서 볼수 잇습니다


현재 1번 부팅 순서 usb 되어 잇기는 하지만 이해를 위해 다시 선택을 하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현재 컴퓨터에 꽂혀 잇는 윈도우7 iso 설치 되어 잇는 usb 나옵니다.

usb 선택합니다.

그러면 1번 부팅 순서에 usb 선택이 된것입니다.


아수스 바이오스 부팅순서 변경
http://tall.tistory.com/1073

다른 메인보드 부팅 순서 변경 방법도 링크를 걸겠으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자 이제 컴퓨터는 부팅을 하면서 usb 인식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윈도우7 설치 화면이 나오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이때 쉬프트 + F10 눌러 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cmd 창이 뜨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에 copy c:\windows\system32\cmd.exe c:\windows\system32\sethc.exe 입력을 하고 엔터 칩니다.

중간에 띄어쓰기 빠뜨리면 안됩니다.


copy c:\windows\system32\cmd.exe c:\windows\system32\sethc.exe 입력 후 엔터치면 위와 같이 덮어쓰겠냐라고 묻게 됩니다.


이때 yes 입력 합니다.

그냥 y 입력을 해도 됩니다.


이제 여기서 해야 할일은 끝났습니다.

cmd창 그리고 윈도우7 설치 화면 닫고 빠져 나오면 다시 부팅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제 다시 윈도우7 비밀번호 입력 화면으로 왔습니다.

이 상태에서 쉬프트키 연타를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cmd 관리자 창이 다시 뜨는것을 알수 잇습니다.

이제 거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여기에 net user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을 합니다.

예를 들어 위와 같이 net user admin 1234 입력을 하면 이제 윈도우7 비밀번호 초기화 1234로 된것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전에 비밀번호 찾는것이 아닙니다.

새로운 비밀번호 초기화 후 변경 하는것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명령을 잘 실행했습니다. 이렇게 나오는것을 알수 잇으며 cmd 관리자 창을 닫도록 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윈도우7 비밀번호 입력합니다.

필자 같은 경우는 1234로 설정을 했으니 1234 입력을 하면 됩니다.


자 위와 같이 다시 윈도우7에게 환영을 받게 되었습니다

필자를 따라 윈도우7 비밀번호 초기화 성공 하셨다면 이제 안도에 한숨을 내쉴수 잇을겁니다.

비밀번호 관리가 쉽지 않지만 그만큼 중요하며 여기까지 윈도우7 비밀번호 초기화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