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윈도우7 재설치 포맷, 윈도우7 되돌리기, 윈도우10 윈도우7 다운그레이드

여기저기 말이 많은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하신분이라면 윈도우10 기능에 만족한 사람도 잇도 반대로 윈도우10 기능에 불편한 사람도 있을겁니다.

윈도우10 기능이 불편하여 다시 윈도우7 다운그레이드 하고 싶을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볼것이며 윈도우7 되돌리기 방법 그리고아예 처음부터 윈도우7 재설치 하는 방법 2가지 알아보겠습니다.

꼭 윈도우10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윈도우7 사용중에 어떤 문제로 인해 포맷 하고자 할때도 사용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화사에서 야심하게 내놓은 윈도우9 버전을 뛰고 바로 윈도우10 이라고 하는 윈도우 내놓았지만 아직도 안정성에서 부족한것이 그렇게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잇지는 않습니다.


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윈도우10 설정 들어갑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및 복수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은 windows 7으로 돌아가기 있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아래 시작 버튼 클릭하면 다시 윈도우7 되돌리기 가능한데 만약 윈도우10 사용한지 한달이 넘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은 볼수 없으며 자동으로 윈도우7 삭제 됩니다.


또한 한달이 되기 이전이라도 강제로 이전 윈도우7 삭제 할수 잇는데 이런경우 또한 윈도우7 되돌리기 할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윈도우10 사용기간이 한달 이전에 계속해서 윈도우10 사용을 할것인지 결정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먄악 윈도우7 되돌리기 할수 없다면 윈도우7 재설치 방법만이 남았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차선책인 윈도우7 재설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7 재설치 방법은 하드디스크 포맷 하고 난후에 윈도우7 usb 설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준비물로는 윈도우7 iso 파일, 8기가 이상 usb

이제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하겠습니다.


위 프로그램은 러퍼스 라고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7 iso 파일을 usb 안에 넣는 작업을 하는데 위 빨간 테두리 디스크 모양 선택을 하고 윈도우7 iso 파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시작 버튼 누르면 윈도우7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작업을 시작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바랍니다.


윈도우7 부팅usb만들기
http://tall.tistory.com/1071


그리고 이번에는 메인보드 바이오스 부팅순서 바꾸기 작업을 해야 합니다.

메인보드 회사 마다 인터페이스 조금씩 다르지만 사용법이나 내용은 비슷합니다.


컴퓨터가 켜질때 델키 연타 하면 바이오스 접속을 할수 잇으며 부팅메뉴에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이 현재 부팅순서 바꾸기 가능하게 됩니다.


1번 부팅순서 usb

2번 부팅순서 하드디스크

바꿔줍니다.




위와 같이 1번 부팅순서 usb 변경 했다면 저장 하고 빠져 나옵니다.

그러면 컴퓨터가 켜지면서 usb 안에 윈도우7 iso 인식을 하고 윈도우7 설치 화면 넘어가게 됩니다.


위와 같이 윈도우7 설치 화면 들어왔습니다.

여기서는 하드디스크 포맷, 파티션 나누기, C드라이브 용량 설정 이런 작업을 진행 하게 됩니다.


새로만들기 선택합니다.

파티션 새로 만들기 한다는 뜻입니다.


여기에 입력을 하는 용량이 C드라이브 용량이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 용량이 D드라이브 용량이 됩니다.


위와 같이 윈도우7 파티션 나누기 했습니다.

C D 파티션 나누기 했는데 더이상 파티션 나누기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나누기 하는것이 결코 좋은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윈도우7 설치 과정으로 넘어가게 되며 알아서 부팅을 해가면 설치 진행 합니다.

여기까지 윈도우7 재설치 방법 알아보았으며 또한 윈도우10을 윈도우7 다운그레이드 방법도 알려드렸고 만약 윈도우7 되돌리기 안될시에는 필자가 알려준 윈도우7 usb 설치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바랍니다


윈도우7 usb 설치 방법
http://tall.tistory.com/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