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and 10

윈도우10 최적화, 디스크 조각모음

 예전 윈도우7 이나 8 떄만 하더라도 디스크 조각모음이라는 단어를 사용을 했는데 윈도우10 으로 넘어오면서 부터 디스크 조각모음 이라는 명칭을 사용하지 않고 이제는 최적화 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최적화라는 단어는 모바일에서 처음시작된 단어인데 특히 아이폰의 최적화를 들어 많이 사용을 했습니다.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최적화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기는 했지만 과연 최적화를 한것인가를 의문들정도로 큰의미가 없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암튼 이번시간에는 윈도우7 디스크 조각모음 윈도우10 에서 하고자 할때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으며 윈도우10에서는 디스크 조각 모음이 최적화라고 명칭이 변경되었다는것을 다시 한번 알립니다.

 

 자신의 컴퓨터에서 드라이브 하나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누른후 속성에 들어 갑니다

 

위와 같이 속성을 보면 상단메뉴 중에 도구가 있습니다.

도구를 선택합니다.

 

도구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드라이브 최적화 및 조각모음 이라는 문구를 볼수 있습니다.

여기서 최적화를 선택합니다.

 

 

예전에는 디스크 조각모음 이었지만 이제는 드라이브 최적화 라고 바뀌었습니다.

최적화를 하고자 하는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분선을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얼마나 조각이 났는지 분석을 시작합니다.

 

위와 같이 분석을 하고나니 4% 조각난것을 알수 있습니다.

분석을 하지 않고 바로 최적화를 선택할수도 있지만 왠만하면 얼마나 조각이 났는지 확을 해보는것이 컴퓨터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이제 최적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는 알아서 디스크에 조각난 부분을 합치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윈도우10 최적화 완료된 모습입니다.

여기까지 디스크 조각모음 이제는 최적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최적화를 주기적으로 하는것이 컴퓨터 관리에 도움이 되고 또한 컴퓨터가 버벅이지 않고 사용을 하는데 도움이 되지 주기적으로 최적화를 하기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