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 제품

삼천리자전거 하이브리드 700c 2015 넥스트 시애틀 모던 F 후기 스펙

삼천리자전거 싸게 파는곳을 찾던와중에 2015 넥스트 시애틀 모던 F 라는 모델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격대가 그렇게 높지 않으며 11번가나 옥션 같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가격은 13만원정도의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는데 가격선은 저렴하다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삼천리 자전거 다른 제품도 알아보았지만 이보다 싸게 파는 제품도 없을 뿐더라 가격이 위로 올라갈수록 어느정도 전문성을 가지고 자전거를 타는 분들이나 구매를 할정도의 가격이었습니다.

삼천리 자전거 하이브리드는 도심에서 타기에 적합한 모델로 산악용등과 달라 근처를 왔다갔다 하는정도로 타고 다닐 생각이라 저렴하고 하이브리드인 삼천리 자전거를 찾던중에 2015 넥스트 시애틀 모던 F 알게 되었고 또 때마침 위메프에서 10만원 이상 3만원 할인 쿠폰을 배포 중이라 이런것까지 감안하여 삼천리자전거 하이브리드 700c 2015 넥스트 시애틀 모던 F를 구매하게 되었고 간단하게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위 사진이 삼천리자전거 하이브리드 700c 2015 넥스트 시애틀 모던 F 이며 매장에서 조립을 마친 모습입니다.


2015 넥스트 시애틀 모던 F스펙


▶하이브리드 자전거
▶프레임: 스틸
 *크기선택(38 / 44 / 51 cm)
▶바퀴(휠): 700 C(70 cm)
 *폭: 28 C(2.8 cm)
▶기어: 21단
▶변속기: SUNRUN(앞), SUNRUN(뒤)
▶변속레버: 그립시프트
▶V-브레이크
▶핸들바 종류: 플랫바


추가로 이야기를 하자면 프레임은 철로 되어있어 알류미늄 자전거보다 3키로 정도 더 무겁습니다.

도색이 벗겨지만 녹이슬게 됩니다.

알루미늄은 프레임에 문제가 있을경우 변형이 되지 않다가 갑자기 부러지게 되어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수 있지만 철은 프레임에 문제가 있경우 철이기 때문에 휘어져 문제가 있을 경우 미리 알수 있어 미리 대응을 할수 있습니다


또한 2015 넥스트 시애틀 모던 F 모델은 매장에서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필자가 알아본바에 의하면 삼천리 자전거 매장에서 판매를 하는것도 11번가와 같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를 하는것은 각각 다른 제품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를 해도 조립이나 수리는 매장에서 가능합니다.


위 결제정보는 위메프에서 가져온것인데 2015 넥스트 시애틀 모던 F 제품이 12800원이고 배송비 합쳐고 총 135000원인데 3만원 쿠폰 할인 받아 105000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3만원 할인 쿠폰이 없다면 아마 위메프에서 구매를 하지 않고 조금더 기다렸을것으로 생각됩니다.




2015 넥스트 시애틀 모던 F 가 배송이 되어왔습니다.

보면 신기하게 제조국은 중국입니다.

한국에서 만드는것보다 중국에서 만들어 수입을 하는것이 제조원가가 저렴한가 봅니다.


삼천리 자전거 박스를 열어보니 뽂뽁이 하나없이 그대로 박스에 넣어 배송이 되었습니다.

댓글을 보면 바퀴가 휘었다는 말이 있던데 이런 이유인가 봅니다.


조립 초기상태 컴퓨터로 따지면 초기화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개인적으로 조립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추천을 하지 않습니다.

필자 또한 매장을 방문하여 조립을 했는데 삼천리 자전거 매장에 조립을 하는게 올바른 선택이며 조립비는 보통 2만원정도 한다 보시면 됩니다.


뽁뽁이로 싸서 개별적으로 들어있을거라 생각했는데 그런 부분은 아쉬웠습니다.


삼천리 자전거 매장에서 조립비를 내고 조립을 완성한 모습입니다.

자전거는 중국에서 부터 한국으로 배송이 되고 한국에서 다시 개인으로 배송이 되기 때문에 어디서 문제가 생길 확률이 높으니 꼭 매장을 방문하여 제품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을 해야 할 필요가 있으며 브레이크와 바퀴의 유격이나 전제적으로 정검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몇일 삼천리 자전거 700c 2015 넥스트 시애틀 모던 F 를 몇일동안 타고 다녔는데 문제는 발견하지 못했고 10만원에 구매한것 치고는 매우 괜찮았습니다.


바퀴에 글씨가 새겨진것처럼 보이는데 실제 글씨를 새긴것은 아니고 스티커입니다.

칠자도 처음에는 도색이거나 새겨진것으로 생각했는데 아닙니다.


위메프를 통해 10만원에 구매를 했는데 배송중에 문제가 있거나 할까봐 아니면 제품상에 문제가 있을까봐 걱정을 했는데 딱히 문제가 없어 다행이고 2015 넥스트 시애틀 모던 F 는 전문적으로 타기보다는 근처를 왔다갔다하면 마실나가는 정도로 타고 다니면 괜찮습니다.

필자가 자전거를 알아보던중에 알톤 썸탈도 가격과 성능면에서 괜찮다는 이야기가 많아 원래는 알톤 썸탈을 구매할려고 했지만 이미 제품은 다나가고 없습니다.

가격은 20만원 초반으로 형성이 되어있는데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는 것은 알지만 근처를 타고 다니는 정도에는 적당한 가격은 아닌것 같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