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 제품

트랜센드 메모리카드 SDHC Class10 600X UHS-I 사용후기

트랜센드 SDHC 메모리카드 Class10 600X UHS-I 사용후기


캐논 100D에 맞는 메모리카드를 구입해야 하는데 어떤 제품을 구입해야 하나 고민하였고 인터넷을 돌아 다니며 정보수집을 하던차에 트랜센드 SDHC Class10 600X UHS-I 제품이 구매 적당한거 같아 구매 했으며 용어 자체가 생소하며 구매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저 같이 어려움을 겪는 분이 없도록 트랜센드 SDHC Class10 600X UHS-I 후기와 메모리 카드 구매에 필요한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저기 알아본봐 위 제품이 현시점에서 가격이나 사양면에서 적당하다고 판단을 했습니다.

읽기와 쓰기 속도만 보더라도 고사양 촬영에 가능 메로리라는 것을 한눈에 알수가 있는데요 가격은 18000원 정도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만약 이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아래 화면으로 넘어가겠습니다.


가격은 13000원에 형성되어 있으며 읽기와 쓰기 속도를 보니 고사양촬영에 쓰이는 메모리는 아닌가 봅니다.

하지만 그리도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는 불편함은 없어 제품입니다.


이제 용어정리를 해보겠습니다.


SDHC Class10 600X UHS-I

SDHC란?

종류는 SD, SDHC, SDXC가 있지만 각각 할당할수 있는 용량이 다르며 전송속도나 포맷방식도 다릅니다 또한 SDXC지원 하는 기기가 따로 있으니 SDXC를 구입할때는 신중해야 하며 각각의 차이점을 알아보도록하자

SD 0~2G

SDHC 4G~32G

SDXC 64G~


SDHC Class10 600X UHS-I

Class10 이란?

Class2 Class4 Class6 Class10 이 있으며 속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부분입니다.

파일을 전송할때 속도로 숫자가 높을수록 빠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필자가 알아본봐로는 Class6이상은 구입을 해야 불편하지 않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SDHC Class10 600X UHS-I

600X 이란?

데이타를 메모리카드에 읽거나 쓸대 속도를 의미하며 간단하게 말해 저장속도 그리고 불러낼때 속도를 의마합니다.

SDHC 600X는 32기가 기준으로 95/40 MB/s 속도를 보입니다.(40초에 95메가 저장하는 속도)


SDHC Class10 600X UHS-I

UHS-I 이란?

Ultra High Speed의 약자로 대용량 파일 전송과 고화질 동영상 촬영에 필요한 고성능 메모리카드 규격을 의미하며 SDXC나 SDHC카드에서 볼수 있으며 버스 인터페이스 스피드가 초당 최대104MB를 기록하는 현시점에서 가장빠른 등급의 메모리 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고사양 촬영에 적합한 메모리 카드라 고용량의 사진을 촬영할때 저장되는 속도가 느려 불편하다는 느낌은 전혀 받지 못하였으며 동영상 촬영후 저장할때도 저장속도가 오래 걸린다거나 하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데이타를 PC로 이동할때도 마찬가지로 메모리 자체가 읽어들이는 속도가 빨라 데이타 이동속도도 빠른 편이며 현존하는 메모리카드중에 가성비가 매우 좋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느낀것은 시간이 조금만 지나도 메모리카드는 높은 용량의 제품들이 저렴하게 나오니 늦게 살수록 유리하구나 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구독하기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 http://opencast.naver.com/GS581

트위터 팔로우 https://twitter.com/tallblogman

페이스북 팔로우 https://www.facebook.com/dari.k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