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 제품

LG G워치R(G watch R) 간단 사용후기

LG G워치R(G watch R) 간단 사용후기


엘지는 스마트 워치 부분에서 네모모양의 디스플레이인 G워치를 발표후 그리 이번에는 G워치 2가 아닌 G워치R이라는 명칭으로 출시를 했습니다.


G워치R의 R은 round를 의미 하는 것이며 이번에 원모양의 스마트워치를 만들어 냈음을 매우 강조 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그만큼 원모양의 스마트 워치를 만들어 내는 것이 쉽지 않은 기술력을 요하는 작업인가 봅니다.


필자가 실제 제품을 만져보고 사용해본결과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지만 아직은 스마트 워치가 더욱 발전해야 할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는 목적에 있어서 전화 문자는 기본이고 스마트폰 이상을 혁식적인 무엇인가가 개발이 되어 누구나 "그래 이제는 필수적으로 스마트 워치를 사용해야하는 시대가 왔구나" 이런 생각이 들만한 혁신적인 무엇인가가 개발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지만 지금의 스마트 워치는 무엇인가 너무 부족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G워치R 스펙 사양

 밴드 분리형

 

 화면: 1.3 인치

 *해상도: 320 x 320

 *종류: 플라스틱 OLED

 운영체제(OS)

 *내장: 안드로이드웨어

 *호환: 안드로이드 4.3 이상

 메모리

 *램: 512 M

 *내장 메모리: 4 G

 수신알림

 *일정, 문자, 전화

 부가 기능

 *생활 방수: IP67 등급의 방수,방진기능 탑재

 *심박측정: 심박수 확인 및 누적 기록 확인

 *음성 인식: 정보 검색, 메세지 발신, 일정 검색



























화면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시계의 디자인을 바꿀수가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며 디자인은 기본적으로 10개정도가 있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이야 추가로 업그레이드 할수 있는 부분이니 식상함을 느끼지 않고 사용할수 있을겁니다.


화면에서 살작 한번을 누르면 G워치R의 기능으로 들어갑니다.

기능은 음성메모, 전화, 문자, 일정 목록, 스탑워치, 이메일, 타이머, 알람설정, 심박스 체크등의 기능이 있으며 설정으로  들어가면 화면밝기나 비행기모드 재시작등의 기능이 있는데 설정에는 그다지 자주 사용할만한 기능은 없습니다.


일단 G워치R에서는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여러가지 기능중에 그다지 쓸만한 기능은 없다는 것입니다.

G워치R에는 마이크는 있지만 스피커는 없기에 전화 기능을 사용할려면 이어폰기능이 되는 블루투스가 필요하며 전화 기능이 된다손 치더라도 그냥 전화로 받는것이 편할거라 생각이 됩니다.


필자가 생각할때 스마트 워치의 시대가 올려면 스마트폰의 모든기능이 스마트 워치에 들어가 있어야 하며 스마트폰 없이도 스마트 워치만 가지고 전화 문자 인터넷 추가로 어플을 설치하며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모든기능이 스마트 워치에서 구현이 되면 세상은 한번더 변할것입니다.


핸드폰이 없는 세상?


구독하기


네이버 오픈캐스트 구독 http://opencast.naver.com/GS581

트위터 팔로우 https://twitter.com/tallblogman

페이스북 팔로우 https://www.facebook.com/dari.kee